디마캐시충전
심심해서 써보는 원작 디지몬 스펙들
작성자 : Broly 작성일 : 2019-08-18 조회수 : 197 추천 : 4
디지몬 하나하나 일일이 설명하면 밑도끝도 없으니, 서로간의 전적이랑 묘사 몇개로 최상위 메이저 디지몬들만 스펙을 알아보려 함.


단체

1. 로얄 나이츠

디지털 월드를 지키는 절대적인 디지몬들.

총 1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지몬 전체를 통틀어서 상당히 강력한 디지몬들인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다만, 최상위권으로 갈수록 힘을 아예 못쓰는 전투력 측정기들이다.


2. 7대 마왕

디지털 월드의 마왕으로 군림하는 디지몬들.

미디어에서는 로얄 나이츠 vs 7대 마왕 같이 선악 구조로 표기하는 경우가 많지만, X항체와 알파몬이 없는 로얄 나이츠 12인이 모두 덤벼도 루체몬 폴다운 모드와 리바이어몬 두 명도 이길까 말까 할 정도로 격차가 크다.

7대 마왕 서로간의 개인차도 굉장히 크며, 최약체는 보통 리리스몬으로 여겨짐.


3. 사성수

디지털 월드의 동서남북을 지키는 디지몬들.
단신으로 로얄 나이츠 몇명 쯤은 가뿐하게 커버하는 위용을 선보인다.


4. 초궁극체들

디마에서는 걍 개나소나 초궁극체라고 명명하는데, 엄연히 틀린 표현임. 초궁극체라고 인정 받는것 자체가 정말 엄청난 거임 원작에선

그레이스 노바몬, 황제드라몬 팔라딘 모드, 알파몬 왕룡검 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희대의 강자들만이 이 칭호를 얻을 수 있음.

여담으로 2010년대 이전까지만 해도 모든 디지몬들은 알파몬이던 오메가몬X던 얄짤없이 궁극체 처리였음.

그리고 이 사실은 스사노오몬의 강함을 예상하는 지표가 됨.
(스사노오몬의 공식 설정이 '사상 최강의 궁극체' 였기 때문)


개인

1. 듀크몬

메탈가루몬이랑 같이 사성수 청룡몬한테 덤볐다가 흠집도 못내고 완벽하게 제압당함.


2. 듀크몬 크림슨 모드

2000년대 초반에 테이머즈 방영 당시, 디지몬 시리즈 최고 정점을 기록. 공식 설정이 '전지전능', '로얄나이츠 탑 클래스'.


3. 오메가몬

노말 듀크몬보다는 확실하게 강하지만, X항체 없는 오메가몬은 그냥 좀 쎈 흰둥이일 뿐임. 공식설정 상, 황제드라몬 팔라딘 모드보다 한참 약함.(애초에 황팔이 휘두르는 검의 정체는 팔다리 잘린 오메가몬임)


4. 알파몬(왕룡검 포함)

흔히들, 최강의 로얄 나이츠라고 믿고 있는 디지몬임.
그만큼 강하긴 하지만 최강의 로얄 나이츠란 건 엄연한 설정 위조.

왕룡검이 없는 알파몬은 명백히 듀크몬 크림슨 모드와 대등한 수준, 다만 왕룡검을 들면 이야기가 달라짐.

왕룡검을 장착한 알파몬은 공식설정이 '역대최강클래스'


5. 루체몬

7대 마왕의 전투력을 알고 싶으면 이녀석을 알아보면 됨.
공식 설정이 '7대 마왕 최강자'.

그리고 디지몬 역대 모든 매체를 통틀어서 유일하게 "행성을 부순 디지몬"임.

오메가몬X? 알파몬 왕룡검? 공식 매체에서 도시 한 두개도 제대로 못날림.

이미 성장기 때, 사성수의 대장이자 지고의 디지몬인 황룡몬을 땅속 깊숙히 봉인해버림.

황룡몬을 아무런 피해 없이 무력화 시켰다는 행적만 보더라도, 이놈은 로얄 나이츠 같은 찌끄레기들이랑은 격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잘모르겠으면 이 전적표를 참고하셈

듀크몬, 메탈가루몬을 데미지 1도 안받고 뚝배기 깬 청룡몬

청룡몬 따위는 일격에 가루로 만들어버릴 수 있는 황룡몬

황룡몬을 아무런 피해 없이 무력화해서 봉인시킨 루체몬 성장기

이 루체몬 성장기가 진화해서 아예 격이 달라진 루체몬 폴다운 모드

참고로, 루체몬 폴다운 모드는 궁극체 10명 이상 분의 전투력을 가진 카이젤 그레이몬과 매그너 가루루몬을 매우 가볍게 원턴킬 해버림.

이 루체몬 폴다운 모드가 또 변신해서 기존이랑은 또 다시 격이 달라진 루체몬 사탄 모드(라르바는 ㅂㅅ임)

해외에서는 루체몬 사탄 모드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지면서, 이놈이 알파몬보다 더 강해야 된다는 소리도 나오고 있음.

사실 위에 적은 파워밸런스 대로만 따져보더라도 알파몬 왕룡검이랑 호각 아닌게 더 이상한 수준.


매그너몬X : 물리 면역이 공식 설정, 올델리트같은 삭제 계열 공격도 버틴다고 나왔다. 알파몬이 왕룡검 들고 백날을 후려패도 설정상, 노데미지다.


알포스브이드라몬X : X항체를 먹기 전에도 '로얄나이츠 최속' 이란 공식 설정이 있었는데, X항체를 먹으면서 더 빨라졌다고 나옴.


카이젤 그레이몬, 매그너 가루루몬 : 궁극체를 아득히 뛰어넘은 초월종 디지몬, 프론티어에서는 로얄 나이츠를 상대로 승리한다.


스사노오몬 : 동방의 전승으로 전해져 내려오는 최강의 파괴신, 디지털 월드의 창조와 재생을 담당한다. 위에 언급된 그 무지막지한 루체몬 사탄 모드를 압도적으로 제압했다. 아래는 스사노오몬의 공식 설정 중 일부.

"네트워크 시스템의 이상 시에 강림하여 모든 시스템을 무로 되돌리고, 새로 창조한다."

여담으로, 로얄 나이츠의 공식 설정이 "네트워크를 지키기 위해 모인 디지몬들"이다.

한마디로 로얄 나이츠가 뚫리면 나타나서 싹다 삭제 - 재창조 한다는 소리. 단순 강함과는 아예 격이 다른 권능으로 추정된다.


미네르바몬 : 필자의 최애캐 디지몬. 설정상, 로얄 나이츠와 동급의 강함을 보유한 올림푸스 12신 디지몬의 일원이다.


샤카몬 : 이그드라실에 가장 근접한 디지몬. 모티브는 석가모니.

설정상, 샤카몬에게 이긴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샤카몬을 공격하려 들면, 무한히 펼쳐진 부처님의 손바닥 안에서 영원히 교화될 뿐이다.


오그도몬 : 7대 죄악을 모두 내포하고 있는 정체불명의 디지몬.
7대 마왕과의 연관점은 아예 하나도 없다. 겉멋 다잡아놓고는 배틀 터미널에서 엑자몬에게 패배한다.


엑자몬 : 모든 용형 디지몬들의 정점이자, '용제' 라고 불리운다.

로얄 나이츠 전체를 통틀어서 유일하게 X항체 없이도 디지몬 구실하는 놈이다. 황룡몬과 자주 대립각을 세우며, 호각지세를 자랑한다.

참고로, 알파몬은 자체 X항체임.


오메가몬X : "이론상 무적", "다른 디지몬이 오메가몬X를 이기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등, 온갖 사기 설정은 다 가지고 있는 디지몬.

다만, 알파몬 왕룡검과 데크스몬에게 밀려서 '역대최강클래스' 라는 설정은 받지 못했다. 실제로, 작중 모습을 보면 데크스몬과 알파몬 왕룡검이 오메가몬X 보다 상당히 우위에 서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심지어는, 듀크몬X한테 본인 최강 기술인 올델리트가 가볍게 막히는 굴욕까지 맛본다.

공식 설정상, 알파몬 왕룡검과의 승부는 미정이라고 한다. 필자는 설정과 작중 묘사 때문에 알파몬 왕룡검이라고 생각하지만, 만약 "알파몬이 더 쎄다!" 라고 설정이 나오면 수많은 디지몬 팬(정확히는 오메가몬 팬)들이 등을 돌릴게 뻔해서 일부러 미정으로 한거라 추정한다.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샤아 아즈나블이 처음엔 죽은 것으로 설정 공개되었다가, 자살 사건 일어나고 하니까 '행방불명'으로 설정 바뀐 것과 동일.


그레이스 노바몬 : 엑자몬의 데이터 크기가 역대 디지몬 통틀어서 사상 최강이라서 인류의 컴퓨터로는 그 용량을 재현하는 것이 불가능해, 오랫동안 발견되지 않았던 사례를 기억하는가?

그레이스 노바몬에 비하면 엑자몬은 발치에도 못미치는 수준이다.

몸에 '빅뱅' 수준의 에너지가 생성되고 있기 때문에 무려 '은하' 단위의 중량을 갖고 있다고 한다.

물론, 디지몬 시리즈에서 설정과 강함은 따로 놀기 때문에 너무 설정만 믿고 덤빌 수는 없다. 당장, 듀크몬 크림슨 모드만 하더라도 '전지전능'이 공식 설정이다.


데크스몬 : 역대 최강 클래스의 디지몬이 공식 설정.
죽여도 죽지 않고, 죽일 수도 없다. 공격은 맞으면 즉사.

요컨데, 평타가 즉사기인 불사신이라고 보면 된다.

다만, 데크스몬은 그저 발견 - 삭제를 무한히 반복하는 프로그래밍일 뿐이라서 지능 좀 있는 디지몬들은 공격을 모두 피하는 것도 가능은 하다. 실제로, 오메가몬X가 모든 공격을 피한 전례가 있다.

제볼루션 끝에는 알파몬 왕룡검에게 처치당한 것으로 추정.


리리스몬 : 7대 마왕 최약체로 여겨지고 있다.


베르제브몬 : 블라스터 모드로 각성 시, 상당한 강자가 된다.
다만, 루체몬이나 리바이어몬 같은 강자들에게는 한없이 약하다.


황제드라몬 팔라딘 모드 : 오메가몬을 한참 뛰어넘은 시대의 강자.

설정상, 혹성 파괴가 가능하다고 한다.






요약 : 최상위권 부터는 그냥 개싸움이다. 강자가 많아도 너무 많다. 원펀맨으로 치면 사이타마가 수십 명은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위에 언급된 알파몬과 데크스몬의 '역대최강클래스' 문구는 2003년 까지만 유효한 거고, 2003년 이후에 나온 샤카몬, 그레이스 노바몬, 각종 X항체 디지몬들 에게는 아예 통용되지 않는 설정이다.

또한, 파워드라몬(톱니몬이 진화하는 그 개병1신 궁극체 맞다)도 역대 최강이라는 공식 설정이 있었다. 파워인플레가 미친듯이 일어난 지금은 동네북인 로얄 나이츠 한 명도 거의 못이기는 수준이지만.

만약에, 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했던 공식 설정들을 모조리 허용한다고 하면 정말 우주구급의 싸움이 벌어진다.

어떤 놈은 전지전능, 어떤 놈은 덩치가 은하급, 어떤 놈은 이론상 무적, 어떤 놈은 그냥 한 종교의 신(석가모니)

다시 봐도 디지몬 제작진들은 설정 짤 때, 약 한사발은 하고 짠거 같다.

즉, 디지몬의 강함과 서열을 따져볼 때는 필연적으로 설정이 아니라 전적과 위상이 더 중요하다는 뜻. 까놓고 말해서, 설정놀이 할려면 듀크몬 크림슨 모드의 전지전능부터 어떻게 해결하고 와야한다.

그러니까 누가 더 쌔고 누가 더 약하다에 치중하지 말고 다같이 미네르바몬을 사랑하자.
댓글 /700
댓글쓰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조회
731 페티메라몬이 진화를.........[5] 히로마
2011.07.06
730 제가만든디지몬'키메라드라몬'[10] 최상규
2011.07.06
729 왜 디마 실행중이래영 ?ㅠ.ㅠ[3] 품절남
2011.07.06
728 3대천사 세라피몬상향에대해 키스우드a
2011.07.06
727 내 운은 친구놈이 빨아먹는듯. JK조커
2011.07.06
726 아닛!! 이럴수가... djngyhtj
2011.07.06
725 이런건 재밌더라[1] oh감자칠리맛
2011.07.06
724 pc방 내역 이거는 디마하고 관계없나요?..[3] 한국인아프로디테
2011.07.06
723 아 근데 솔직히 지 깠다고 영정은 너무하..[3] oh감자칠리맛
2011.07.06
722 출첵용병알 2개 추천좀요.[4] 이노센트
2011.07.06
721 최강의 초궁은 크림존?[6] 이노센트
2011.07.06
720 이거 보니..[3] 사타나키아
2011.07.06
719 내일정말 500%군.. 분발
2011.07.06
718 운영자님 정말 운영 잘하고 있는거 같습니..[18] 엑셀의꿈
2011.07.06
717 피방혜택[2] FICTION
2011.07.06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