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을 벗삼아 앞으로, 디지몬 어드벤처 라스트 에볼루션: 인연 |
2020-08-03 00:00 |
6636 |
이제 작별인사를 할 때야. 어드벤처
그리고 어서 와, 새로운 모험
‘디지몬 어드벤처 15주년 기념 작품’인 만큼, 마지막은 유종의 미를 거두며 훌륭하게 마무리를 장식했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의 오점은 있습니다만 이 정도면 어딥니까. 저희들의 마음을 훌륭하게 울린 이 작품은 이미 가치가 충분합니다. 무엇보다 파워디지몬의 등장인물들이 제각각 활약하는 장면만으로도 이미 만족했죠.
디지몬 어드벤처 라스트 에볼루션: 인연은 소규모 배급사인 얼리버드픽쳐스가 수입한 작품입니다. 그래서인지 특별 상영회로만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었죠. 저는 특별 상영회에서 관람했습니다만,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이라도 괜찮습니다. 이제 VOD로 챙겨볼 수 있기 때문에 어드벤처를 아직 추억으로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넓은 방에서 디지몬을 다시 맞이할 준비를 해둡시다.
물론 게임 웹진인 만큼 게임 이야기도 빼놓으면 안 되겠지요? 2020년 발매 예정인 ‘디지몬 서바이브’는 어드벤처를 경험해본 유저들이라면 향수에 빠질 법한 컨셉과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르는 최근 드물게 출시되고 있는 시뮬레이션 RPG기 때문에, 최근에 SRPG에 목말라 해온 유저들이라면, 관심 가지실 만한 게임이네요.
그 외에도, 무브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디지몬 마스터즈’에서 새로운 모드, ‘럼블체스’를 내놓았습니다. 최근 신드롬을 이끌었던 ‘오토체스’와 디지몬을 결합한 게임으로 정식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최근 롤토체스나 도타체스 등, 다양한 오토배틀러 장르가 출시되고 있는데, 디지몬이 어디까지 활약할 수 있을 지, 정말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어드벤처의 이야기가 다시 한 번, 원점으로 회귀합니다. ‘디지몬 어드벤처: (리부트)’가 최근 일본에서 TV로 방영 중이죠. 태일이가 다시 초등학생으로 돌아가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모험에 발을 들이게 됩니다. 물론 리부트 작품이라 예전 어드벤처와는 관계가 전혀 없죠. 예전과는 전혀 달라진 태일이의 새로운 모험. 벌써부터 두근거리기 시작하네요.
디지몬 시리즈는 이렇게 계속해서 새로운 발걸음을 옮기고 있습니다. 분명 디지몬 신드롬이 있었던 과거에 비해선 살짝 초라해 보일 수도 있지만, 혹시 모르죠. 언젠간 다시 포켓몬스터를 뛰어넘는 날이 올 지도. 저도 한 명의 팬으로서 앞으로 디지몬이 다시 한 번, 훌륭한 경쟁작이 될 수 있기를 언제나 빌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