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 이해할수없는 5대 의문점

작성자: 이세리아
2722 0 2011-11-15
1. 초궁&확궁 출시

전체 디지몬의 초궁&확궁을 다 낼수있는것도 아닌데 특정디지몬들만의 혜택으로

벨런스를 완전히 버림 그로인해 컨텐츠 까지도 의미없게 되버림

 

2. 경험치 이벤트

유저가 디지몬을 육성해야지 그에따른 캐쉬템으로 수익을 올리는것은 아는데

1000%까지 가능한 RPG게임 족보에 한획을 그어버린 전례없는 프리서버급 운영

빠른 레벨업으로 지역을 스킵하며 닥사냥을 주도하게되버림

맵이 부족한게 아니라 현존하는 맵도 다 활용하지 못하는 상황

레벨업 이외에 부가적인 재미도 없는 상태라 경험치 이벤트를 없애지도 못함

 

3. 렙제

컨텐츠가 다 개발이 된것도 아닌상황에서

경험치 이벤트로 폭발적인 렙업을 시키는 것도 이해가 안가는데

컨텐츠와 맵의 추가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개발상황이 빠른것도 아님

무슨이유로 테이머레벨99에 디지몬 레벨90까지 설정한것이 이해할수가없음

궁극체 이후의 트리를 생각해도 70렙정도로 설정해도 되는것

되도 않는 렙제설정으로 고렙컨텐츠라고 미궁 만들었는데 별다른 공략은 없고

렙제로 인한 지루함만 더 가중됨 그나마 궁극체 이후의 트리가 있으면 이펙트라도 달라지는데

그도 아니면 90까지 F2하나로 플레이하게됨...

 

4. 개발노트

이것은 이름만 개발노트고 거이 프리뷰 수준도 못됨

개발내용의 대부분이 업적 추가 이벤트의 내용이 50%이상이고

간혹 디지몬 추가되는데 디지몬의 추가가 마치 컨텐츠 추가급으로 생각하고있는듯

11대 블로거도 뽑았다고 올라오는것 보면 신상녀님이 포스팅을 좋아한다 정도로 예상됨

차라리 그냥 공지사항이나 빠르게 올리는게 낫다고 생각함

스크린샷 이외에 공지사항과 별다른게 없고 오히려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이 실망할수도있음

특집드립부터 이것은 무한도전도 아니고 이해하기 어려움

 

5. 스킬

전투의 대부분을 스킬로 처리하는데 스킬의 숫자가 보통2개고 그이상은 4개까지도 가지고있음

그런데 여기서 이해하기 어려운것은 스킬포인트 방식으로

2개중에 하나를 골라야함.. 스킬1개로 게임시키는것임

2개를 전부 활용해도 재미있게 할까말까인데.. 

50렙대가 70렙 이상을 원킬하는것도 이해하기 어렵고

스킬데미지를 무엇을 기준으로 책정하는지 가늠하는것은 불가능함

 

 

ps. 글은 100%지워지겠죠 그러나 이것만큼은 알아두시오 운영자여

이것은 유저의 의견은 사실을 바탕으로 나오는것 게시판에서 디마에 대해 좋지 않게 보인다고

욕설을 불문하고 삭제하며 자신들에게 좋게보이는 자들에게는 

업적까지 쥐어주는 역겨운 `어장관리`로는 게임을 발전시킬수없습니다.

유저의 건의사항은 불편을 겪은 뒤에 나오는것

좋은 말을 기대하는 자체부터가 유저의 의견을 귀기울인다 말할수없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