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하는 이 시스템은,
게X빌 프로야구 시리즈에서 쓰이는 SP 시스템,
혹은 던X에서 쓰이는 QP 시스템과 비슷한 겁니다.
이와 같이, 업적포인트로 테이머의 능력치를 강화하는 시스템을 추가한다면 어떠려나요?
가령 테이머 공격력을 강화한다고 치면 Lv1 - Lv2 - Lv3 - Lv4 와 같이
업적포인트를 소모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 분야를 강화하는 데 강화 레벨이 올라갈 수록 소모 업적 포인트는 늘어나고요.
강화할 수 있는 능력치는... (모두 테이머 능력치.)
공격력, 방어력, HP, DS 정도로 하며, (이후는 아직 생각 안 했음...)
이렇게 한다면 얻어봐야 별 의미 없는 업적 기능을 더 살릴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설령 이게 영 그렇다면...
B사의 W게임처럼 업적포인트 랭킹을 따로 만드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수호자 랭커분들이 많이 차지하시겠지만요.)
P.S: 그건 그렇고... 자신의 디지몬 중 한 마리를 최초로 24강 달성했을 시,
이럴 때 업적을 주지... 하는 아쉬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