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디마에는 사냥,용병부화,카놀 이런거 말곤 다른 컨텐츠가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사냥 아니면 잠수 같은것만 하게 되니까 게임이 금방 지루해져 버리죠.
그리고 두번째 레벨업이 쉽기때문 입니다 경험치이벤트는 이제 고정이 되버렷죠 ?
거기다가 증폭,슈증폭,스캐너,경셋 이런것만 껴도 경험치는 어마어마 합니다.
완전 프리서버 수준이죠 별다른 컨텐츠가 없기 때문이죠 결국 컨텐츠없이 무작정 빠른레벨업만 하기때문에 게임이 쉽게 질리는겁니다.
그리고 지루한것과는 별게 일수도있지만 테이머 만랩 문제도 심각하다고봅니다.
게임이 나온지 1년만에 테이머만랩이 몇명생기기 시작하면서 겨우 2년조금 지난 현재
전섭 다합치면 아마 만랩인 사람이 300명은 될꺼라 생각 됩니다.
만랩을 찍으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드디어 최고의 레벨을 달성을 하였고
만렙 이라는 칭호를 얻게 되니까요.
하지만 그게 소수일때와 다수일때의 행복이 똑같을까요?
아직 만랩이 얼마 안나왔을때 만랩을 찍은것과 이미 만랩이 득실거리는 상황에서 찍었을떄
의 행복은 다를꺼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또.. 지금나온다는 배틀시스템 솔직히 난 큰기대를 하지않습니다.
왜냐.. 지금 현재 배틀시스템이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마냑에
배틀을 할때 지금 디지몬들의 능력치를 그대로 반영을 해서 pk를 한다면
그건 밸런스 붕괴 라는거죠
결국은 스킬데미지가 더높고 쿨탐이 짧고 원거리형 디지몬이 짱이란 거죠.
원거리VS근거리 스킬 마냑 이거 그대로 pk를 한다면 원거리들이 이깁니다
그냥 근거리 디지몬 피해 가면서 스킬 쓰면 되거든요.
이렇기 때문에 전 배틀시스템도 그렇게 많은 기대를 하지않고있습니다..
디마의 패치하는 것만 봐도 배틀시스템이 우리가 기대한것만큼 좋은시스템으론
나오지않을것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P.S:태클 반박 다 받아 들입니다만 글도 제대로 읽지않고 대충 훌터보고 태클 거시는분들
몇분 계시던데요 제발 글좀 똑바로 보고 태클 걸던지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