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시스템에서의 키보드 이동방식으로
기존의 마우스 이동이 가지는
유동적이지못한 이동방식을 보완하게 됬다면
그에따른 게임내의 다른 방식을 유저에게 미리 적응 시킬필요가있습니다
태어날때부터 게임하는 사람은 없거든요
배틀시스템 이후 베타테스터 이외에도
퀘스트로 만든다던지 해서 전체 유저에게
달라진 게임의 이동방식을 체감시켜 보다 정밀하게 컨트롤 할수있게된 방식에
쉽게 적응 할수있는 방법또한 모색해야 한다고 봅니다
특히나 디마를 통해서 온라인게임을 접하는
유저들도 여러명 계실것이라 판단되기 때문에
새로운 이동방식이 진입장벽으로 작용될수있습니다
유저에게 새로운 방식을 준비시켜 보다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
원활하게 해야한다고 봅니다
2년간 마우스 조작을 했단 말이죠
많은 게임들이 키보드 조작을 사용하고 있긴하지만
게임내에서의 그 조작감의 차이를 미리 적응시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