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 사냥에서의 경쟁.

작성자: 츠키미야아유
71 0 2012-04-10
보통 디마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사냥터의 경우,
 

몹 개체수가 많다거나 개체수가 몰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몹 개체수가 적거나, 띄엄띄엄 있는 지역은 사람이 없을 수밖에 없는데요...

(무한빙벽을 제외한 대부분의 빙하지역 등)

 

근래 들어서 이런 지역에서 수행해야 하는 이벤트 퀘스트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대체적으로 잡아야 하는 몬스터들이 개채수가 적거나 띄엄띄엄 있는 경우가 많아 경쟁이 붙지요.

특히 퀘스트 아이템 등이 어지간히 나오지 않는데 몹 수는 부족하니 원...

아무튼 이 상황에서의 몇 가지 이야기를 써 보겠습니다.

 

 

1. 몹몰은 절대 하지 말자.

 

이 게임의 시스템 상, 통상적으로는 선행 공격자에게만 아이템/경험치가 가기 때문입니다.

또한 몹젠이 잘 되지 않게 하기 때문에 누구나 공감하는 모두에게 피해를 주는 일입니다.

 

 

2. 어떤 디지몬을 쓰는가는 상관이 없다.

 

이 게임은 용병을 부화해서 만렙을 찍으면 거짐 디지몬 보관소행이기 때문에

자신이 투자한 만큼의 성과를 얻어내기가 그렇게 용이하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이 용병을 노가다에 사용하여 자신이 투자한 만큼의 성과를 얻어내야 하기 때문에

(특히 카드노가다...)

어떤 디지몬을 쓰든지 문제를 삼아서는 안됩니다.

(애초에 이 게임은 자신이 좋아하는 디지몬을 키우는 게 목적이였죠.)

 

특히 성숙기, 완전체 디지몬으로 이런 퀘스트 아이템 등을 얻기 위해 사냥을 하는 사람이

궁극체, 초궁극체로 사냥하는 사람을 손찌검한다고 칩시다.

중요한 건 궁체, 초궁 등 높은 단계로 사냥하는 사람들은

그만큼 그 디지몬에 더 투자를 했다는 것이고, DS 유지 등으로 물약도 더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성숙기, 완전체 디지몬이 잡을 때보다 효율이 좋아야 정상이죠.

 

 

3. 한 번에 1마리를 잡되 평캔은 허용해라.

 

보통 공속이 1.1초인 디지몬으로 노가다를 할 때

대상 디지몬이 평타로 1방이 나올 경우 옆에 몬스터가 또 있다고 칩시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저 같다면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평캔을 사용해서 재빠르게 해치우겠습니다.

(물론 이게 시간상으로도 이득이 될 수도 있지요. 가뜩이나 공속 버그가 있다면...)

한 번에 1마리만 잡지 않는다고 뭐라 하는 건 좋습니다.

하지만, 평캔과는 구분을 잘 하셔야겠습니다.

무엇보다 평타로만 잡아도 되는데 DS 또 써가면서 스킬을 쓰는데 말입니다.

 

 

4. 경쟁에 있어서 효율적인 용병을 사용해라.

이런 경쟁에 있어서 효율적인 용병의 조건은 이렇습니다.

 

(1) 공격 속도, 스킬 시전 속도가 빠르거나 평캔이 용이할 것.

(예: 피요몬, 임프몬 계열)

 

(2) 평타, 스킬 등으로 확정 1방을 낼 수 있을 것.

(예: 디지몬 크기, 칩셋, 강화를 통해 조건을 만족시킨다.)

 

(3) 원거리 공격이 주가 된다거나 사거리가 긴 디지몬

(예: 듀나스몬, 마그나드라몬, 베르제브몬 블러스터모드)

 

(4) 라이딩이 가능한 용병

(예: 마그나드라몬, 베르제브몬, 페닉스몬 등)

 

(5) 맵의 특성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용병

(예: 다크타워 황무지에서의 기본 성숙기 디지몬)

 

 

5. 마우스 우클릭을 활용해라.

 

스킬을 사용하거나 평타가 날아가면서 적 디지몬의 사망이 확정되었을 때,

적 디지몬이 템을 남기기 전 시점을 돌립니다.

그러면서 다음 대상 디지몬을 찾으면 됩니다.

 

미궁 필드가 아닌 지역에서 단순히 이벤트 등의 퀘스트 템을 모아야 한다면 이 방법도 유효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그 디지몬에게 스킬 사용 명령을 내렸는데

다른 쪽에서 스킬을 사용해 전투불능 상태가 되어 스킬이 캔슬되는 상황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무한빙벽에서 사냥을 하실 때 이런 스킬렉 때문에 쓰러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는 한 타겟에 두 마리 이상의 디지몬이 스킬을 사용했는데 한 쪽만 나간 경우입니다.

 

 

6. 기타 등등...

 

정유공장의 경우 기본 채널 수가 0,1,2로 3개, 최대는 0,1,2,3,4,5까지 늘어납니다.

빙벽, 다크타워의 경우에도 최대 채널 수가 0,1,2,3,4,5,6,7,8,9,10까지 늘어나죠.

앞으로 이런 여러 이벤트 퀘스트가 생긱 듯 한데,

이런 비인기 지역도 사람이 몰리면 이렇게 채널이 저절로 늘어나게끔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너무 띄엄띄엄 있는 몹 배치를 적절히 수정하고, 개체 수 역시 늘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경쟁자를 너무 의식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겠죠.

(참을 인 자 3개면 살인도 면한다고 한다죠?)

 

아무튼 이 글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S: 비법공개에도 올리고 자게에도 올립니다. (비법공개는 하도 캐시버그 덧글이 난무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