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몬에 대한 의견&그외 몇가지(깁!니!다!)

작성자: 룩스그레이
88 2 2012-04-30

***필자는 누군가와 대립하건나 논쟁을 원치 않습니다.그러니 혹시라도 이 글을 보게 되시는 분들은 의견은 남기시되 비방하는 글은 삼가주십시오.***p.s-매우길지만 끝까지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디마의 탄생일 부터 지금까지 이 게임을 계속해온 유저입니다.(시간상 상당한 라이트 유저라 레벨이 낮지만 말입니다.) 평소 디알(디지몬알피지)에 대해 상당한 실망감을 안고 있던 저에게 당시 디마는 신선한 충격이었죠 그래서 2년이 넘는 시간동안 꾸준히 해올 수 있었다 봅니다. 그런 저에게 있어 현재 최대 관심사는

1.알파몬(라프타드라몬)트리의 등장의 가능성과 방식

2.부분 무료화처럼 변질해가는 실태(수수알)

3.그 외의 패치(맵,몹,용병,시스템 등) 정도인데

오늘은 1&2번 문제를 예기해 볼까 합니다.

우선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저는 알파몬이 라프타드라몬 계열로 나왔으면 하는 사람입니다. 즉 돌고라몬의 확궁으로의 등장을 절대거부하는 입장이란 것이죠 그런데 몇달전 다수의 유저들이 "제발 알파몬 돌고라몬 확궁으로 해주십시오. 알파몬 확궁으로 나올줄알고 힘들게 키웠는데ㅠㅠ"라는 입장을 댓글로 달아 놓은 것을 보고서 '나의 생각이 거기까지는 미치지 못했었다.'라는 생각을 했죠 실제로 디지몬 제볼루션 이라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에서는 돌고라몬 트리의 돌그레몬에서 알파몬으로 진화하는 장면이 있죠 그로 인해 많은 분들이 돌가몬 계열을 좋아하셨던 것일 수도 있겠구나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앞에서 밝혔듯이 저는 라프타드라몬 계열을 지지 하는 사람입니다. 그 입장에서의 위 문제의 해결책을 2번 문제와 묶어서 같이 제시해볼 생각입니다.

이 문제의 초점은 돌가몬 계열을 소지한 유저들의 입장과 라프타드라몬 계열을 지지하는 저의 입장을 잘 융화시키는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바로 결론을 제시하자면 저는 돌가몬 계열의 진화트리 안에 라프타드라몬의 진화 트리를 추가 시키는 것이 최선책이란 생각을 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현재의 로프몬을 들어볼 수 있는데요. 로프몬에겐 켈비몬(악)-왠디몬트리와 켈비몬(선)-토리에몬 트리가 하나의 용병에 압축되어 있어 두가지를 한번에 모두 누릴 수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와 같이 돌고라몬(돌가몬)계열과 알파몬(라프타드라몬)계열을 융합 시키자 라는 거죠 쉽게 말해 기존에 돌가몬계열의 돌몬을 축(바탕)으로 두고 거기에 라프타드라몬 트리를 덧씌우자는 예기입니다. 이렇게 되면 원작의 즐거움을 얻음과 동시에 기존의 돌가몬계열의 돌몬을 소지한 유저들의 노력에 대한 보상도 겸하게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 입장에 반대하는 분들도 분명히 계시더군요.그래서 그들의 우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려 합니다.

 

1"그렇게되면 에보류터 값이 엄~청 들텐데 어떻게 하라고!"

이 문제는 매~우 쉬운 문제입니다. 어차피 돌가몬 계열과 라프타드라몬 계열이 따로따로 나온다고 해도 그 둘을 모두 키울 경우 에보류터 값은 유사한 수준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2"그러면 둘중 하나만 키우고 싶은 사람은 어쩌란 거냐!"

이 문제 또한 간단한 문제입니다.원하는 계열의 진화트리만 에보를 사용하여 뜷으시면 되죠 반례로 로프몬을 예로 들자면 웬디몬 트리와 토리에몬 트리의 에보 필요량은 동일 합니다.(켈비몬[선] 제외)만약 돌가몬을 다 뜷어야 라프타드라몬을 뜷을 수 있습니다.라는 망언만 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3"그냥 따로 라프타드라몬 계열의 돌몬이 나와도 되지 않냐!"-Point!

이게 제가 말할 것들 중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제가 앞에서 분명 2번문제와 연결지어 설명드리겠다고 말씁드렸습니다. 라프타드라몬 계열이 새로 출시되면 수수알로 출시될 확률이 적어도99.99999%겠죠

물론 이번에 블랙가트몬이 4900알이냐 수수알이냐에 따라서 그 후의 전망이 달라지겠지만 만약 블랙가트몬이 4900으로 나오면 류우다몬&황금무사몬도 4900알로 나와야 하기 때문에 디마측은 매우 고민해야할 사항이지요. 다시 본론으로 와서 라프타드라몬이 돌가몬 계열에 융합된다면? 당연히 이미 4900알로 출시된 돌가몬 계열을 통해 라프타드라몬을 4900알로 만날 수 있다라는 말입니다.다만 앞에 말했듯이 라프타드라몬이 따로 나오면 수수알로 직결 될 터!

 

4."그럼 그냥 4900알로 라프타드라몬을 출시해 달라 하면 되지 않느냐

즉답하겠습니다. 이 문제의 초점은 돌가몬계열의 소지자 분들의 불만을 수용하는것 인데 그러면 불만이 더욱 커지겠죠(필자는 돌몬을 소지하고 있지 읺ㅇ,ㅁ,로 감정적 옹호발언이 아님을 밝힙니다.)

 

5."그럼 라프타드라몬에도 알파몬 주고 돌고라몬 확궁으로도 알파를 추가해 주면 되지 않아?

쉽게말해 라프타드라몬의 궁체를 알파로 하는것과 동시에 돌고라몬의 확궁으로서 알파를 추가해라 라는 건데 이건 참...불가 사항이라 봅니다.

라프타드라몬을 키우는 사람은 궁극체라서람은 41때 알파얻고 돌가몬 계열은 확궁이니까 65때 끌고 다녀라? 불합리하죠

 

혹시 저와의 반대입장에 계신 분들 중 이 이상의 불만을 가진 분들은 댓글로 주시면 제 의견을 기회가 되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저의 개인적 입장에서의 알파몬에게 바라는 점!

알파몬의 궁극전인왕룡검은 스킬이아닌 초/확궁으로!

이렇게 되면41때는 알파 65때는 왕룡검을 가질 수 있지요. 제가 이렇게 되길 원하는 이유은 왕룡검의 위력에 차이를 두자는 겁니다.그와 동시에 알파몬 유저들에게도 궁극체로서 끝이 아닌 확/초궁으로 더욱 강한 진화의 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실은 제가 카드로만 봤을때는 일반 알파몬은 뒤에 날개처럼 생긴것을 접고있고 왕룡검을 잡은 모습에선 날개를 펴고 있더라구요.그게 어찌나 멋있던지! 그런데 그걸 디알에서는 스킬로 만들고 날개도 안펴주다니! 이곳은 디마니까 제발 왕룡검은 진화로~날개를 폅시다~

물론 이것도 반대 입장이 있지만서도(허허 왠지 다시 불만제로를 할 것 같은 기분이) 왕룡검이 스킬NO~NO~ 진화YES!가 되면 이런식으로 하면 될 것 같아서

 

알파몬(41궁)스킬1:성검 그레이드알파 스킬2:디지털 라이즈 오브 소울 (빔)

알파몬 궁극전인왕룡검(65초/확궁)스킬1:디지털라이즈 오브 소울(소환) 스킬2:궁극전인왕룡검-(소환

이 아니라 들고 있는 궁극전인왕룡검으로 최강의 일격을 날린다.라는 식으로-평타는 왕룡검으로 공격이고 스킬로는 좀더 화려한 이펙트 공격력 모션)

 

위와 같은식으로 물론 예시입니다만 제 입장으로는 적어도 위와 비슷하게라도 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장점:알파몬의 스킬을 알파인 포스를 제외하고서는 모두 사용할 수있다. 단점:확궁템~ㅠㅠ

뭐 제가 원하는 것이 더 있다면 멋~지게 만들어 주시와요~ 정도??

 

자 이제 디마에게 한마디 하자면 디마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사랑합니다.

다만 점점 돈지탈릭이 되가고 있고 부분무료화가 되가는 시점에서 디마는 각성해야 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이 게임의 특성상 다른 게임들에 비해 이용하는 유저들의 평균연령이 극명한 차이를 보인다.라는 이 조건에서 10대의 이용자는 점점 현금사용이 불가피해지는 상황이 지속되면 자연스레 떠나가고 말것입니다. 비슷한 사례로는 던X엔X이터 라는 게임도(다른 게임을 갑자기 끌어온점은 죄송합니다.) 지나친 캐시아이템의 출시와 그에인한 부담 그 외의 부수적인 문제로 현제 현저히 떨어진 이용량을 확인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 게임이 생긴지 얼마 안 되었다 하여 예외라고는 할 수는 없겠지

요. 그에 대해서 최대의 문제점은 역시 수수알! 빠르고 현명한 조치가 시급한 상황입니다.

 

 

요약:1.알파몬의 등장은 돌몬(돌가몬계열)을 바탕으로 하여 라프타드라몬의 트리를 추가(융합)시킴

예시)로프몬 웬디몬&토리에몬 트리가 하나에 압축된 것과 같이

2.알파몬 궁극전인왕룡검은 65 확궁으로 PLEASE!(물론 개인의견 입니다.)

3.너무 사행성에 치우치지 마라 특히수수알!(10대가 어느 게임보다도 많은 게임인 만큼)

 

이제 그만 글을 마쳐야 할 듯 합니다.사실 똑같은 내용을 미리 올렸는데 읽기 힘들다 하셔서 다시 올리는 겁니다(웃음) 뭐 워낙에 길게 써서 볼 사람도 없을지 모르겠지만 만약 이 글을

끝까지 읽으셨을때 예상덧글1위-길이봐

일 것 같군요 일단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