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분들께 여쭤볼 것이 있습니다.

작성자: 우렁꾼
284 2 2021-07-27
일단 저는 2014~15년도에 활발히 활동했던 디지몬마스터즈 블로거였습니다.

너무 옛날이라서 아시는 분만 아시고 현재는 많은 분들이 모르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 게임에 답은 없구나...라고 느끼고 14,15년에 영혼을 갈아가며 키우지는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던 블로그를 삭제하고 게임도 같이 접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19년도에 잠깐 다시 키웠었고, 현재는 또 게임을 하고있지않습니다.

제가 이제와서 이 게시글을 쓰는 이유는 이 게임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그 내용들을 블로그에 한 번 써볼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그랬습니다.

제 캐릭터의 성장은 19년도에 멈춰있고 제가 알고있던 것들 또한 19년도에 멈춰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게임을 하고 계신 유저분들의 소중한 말씀들을 듣고 문제점을 다뤄보고싶습니다.

솔직히 제가 '이 주제들을 이용하여 글을 잘 쓸수 있을까?' 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보다 필력도 좋고 능력이 뛰어나신 분들도 많으시니까요. 많은 내용들을 써주신다고 글을 바로 쓰느냐?? 그것도 잘 모르겠습니다. 바로 블로그활동을 할 지는 확실하지도 않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싶은 것은 너무 정성스레 써주시지 않아도되고, 그냥 툭툭 가볍게 댓글을 남겨주셔도 됩니다. 그저 유저분들은 어떤 여론을 가지고 계신지 알고 싶은 것입니다.



일단 제가 알기로는

1. 현질유도가 너무 심하다.

2. 매크로문제가 상당하다.

3. 문의를 오지게 안본다.

대표적으로 이 세가지가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 외에 다른 문제점들과 어떻게 해결해주었으면 좋겠는지 유저분들의 많은 생각들을 알고싶습니다.



제가 게임과 블로그를 다시 하는 이유는 접어야지, 접어야지...하면서도 결국 돌아오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기왕 게임을 하게되는거 유저들도 많이 늘어나고 어떤 문제점들이 바뀌고 해결되었으면 좋겠다.'하는 작은 바램으로 이 글을 쓰고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운영진분들이 혹시라도 보실 수도 있으니까요. 물론 보셔도 아무것도 바뀌지 않을 수도 있겠죠.



일단 제가 글쓰는 솜씨도 없고, 알아보시기 힘들게 글을 쓴 점 죄송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로 편하게 달아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