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병 밸런스 조정

작성자: 무적LG
26 0 2012-03-27
요즘 새로 나오는 용병들 스킬이나 평타가 기존의 용병들에 비해
 
너무나 좋습니다. 데미지도 크고 쿨타임도 짧고 DS소모량까지 적습니다.
 
아무리 유저 연령층이 낮은 게임이라지만 RPG에서 밸런스 문제는 가장 중요한
 
사안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개발진은 이에 대해 신중하게 고민해야할 때라고 봅니다.
 
용병마다 장점이 있으면 또한 단점도 있어서 각각 특성화가 이뤄져야한다고 봅니다.
 
예를 들어 엄청난 스킬 데미지에 짧은 쿨타임으로 높은 공격력을 가졌다면 방어력이나
 
체력, DS량에 그에 대응하는 핸디캡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하여 마치 가위바위보처럼 서로 특성차이에 의한 상성관계가 존재해야합니다.
 
지금의 용병 디자인에서는 특정 슈퍼용병만이 절대강자로 군림할 수 밖에 없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