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바라는점

작성자: 양강강냉이
29 0 2012-07-15
디지몬마스터즈 배틀시스템이 나오고나서 배틀을 몇번 해보았지만 솔직히 별로 흥미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강화를 많이지른 디지몬 공속이빠른 디지몬 스킬 쿨타임이짧고 데미지가 강한 디지몬 기본공격이 강한디지몬 사거리가 긴(?) 디지몬이 이기는 배틀 시스템은 힘겨루기라는 느낌벡게 들지않았습니다. (물론 강화를 많이지른 사람은 댓가로 그만큼 돈이 많이 들었겠지만요;)
 
말하자면,컨트롤이라는건 거의 필요가없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배틀이 시작되고나면 상대방의 레벨을 먼저 체크하게되고, 상대방의 강화수치를 먼저 체크하게되더라구요.이건 그냥 저의 경험이지만 배틀을하면 항상 제가 우월하게이기거나 무기력하게 발리거나 둘중하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이길때도 너무 재미가없고 저보다 너무 강한상대와 싸울때는 그냥 처음한번 부딪혀보고 하기싫다는 느낌뿐이였습니다.
 
그냥 무조건 강한디지몬이 이기는게임이더군요.
 
그래서 처음으로 배틀시스템에대한 제생각을 올려봅니다.
 
 
 
컨트롤이 필요하지않다고 생각되는 문제점중 첫번째는 마우스로 지정해서 때린다는것이었습니다.
 
마우스로 지정한 디지몬한테 스킬을 시전하면, 피한다는 개념없이 무조건 맞는다는것이였습니다.
 
(회피를 강화했을때 기공은 회피가뜨지만 스킬이 회피가 뜨는지 안뜨는지는 잘모릅니다; 허접해서 ㅈㅅ)
 
스킬이 유도탄처럼 끝까지 쫓아가니 피한다는 스릴감은 전혀 느낄수 없었습니다.
 
이렇다보니 스킬쿨타임이 짧고 데미지가 강한 디지몬들이 무조건 유리하다고 생각되더군요.(순전히 제 생각)
 
두번째는 기본공격이었습니다. 기본공격또한 마우스로 지정한후 가까이가서 attack!
 
하지만 기본공격을할때도 제자리에 멈춰서 손만까딱까딱....
 
그래도 기본공격을 할때는 1버튼을 한번누를때 한번나가기때문에 그나마 컨트롤의 재미
 
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모션의 기본공격, 거의 한번붙는다 싶으면
 
서로 마구마구때리기 바쁘기 때문에 역시 컨트롤이 필요하지 않더군요.(역시 순전히 제생각)
 
 
 
제가 느꼇던 문제점은 이 두가지뿐이였습니다. 물론 많은분들이 올렸던 배틀을 시작할때
 
레벨 밸런스를 맞춰달라는 것(예를들면 50디지몬으로 배틀을 시작했는데 갑자기 81짜리가 나오는 밸런스 붕괴의 문제점;)도있으며 상태이상 변화스킬 같은걸 원하시는분도 있습니다.(이건 운영자님께서 하실 일이니 구지;;)또한 가끔 배틀에서는 강화수치적용을 하지말라고 하시는분도 있습니다만 이런것들은 컨트롤과는 무관하다고 생각됩니다.(순전히 제 생각)
 
그렇기 때문에,
 
 
 
-제가바라는점은
 
 
 
1.마우스로 지정해서 스킬을 시전하는방법보다는 마우스로 지정하는 방법이아니라 그냥 키를 눌르면 바로 스킬이 시전되는 형식이며, 상대를 끝까지 따라가는 유도형식이아닌 스킬도 피할수있는 형식으로 바꾸면 좋다고 생각합니다.그러면 스킬을 피할때 느끼는 스릴감과 컨트롤덕분에 더욱 재미를 느낄수 있지 않을까하고 생각합니다.
 
 
 
2.기본공격을 강화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본공격을보면 모션이 다 똑같고(물론 모션이 한가지벡게 없는건 아닙니다;)그저 제자리에서 손만 까딱까딱하는 것 뿐입니다. 기본공격을 할때 또한 마우스로 지정하는것이아니라 스킬과 마찬가지로 키를눌러서 허공에다 시전할수 있게되면 재미를 느낄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기본공격을 할때 제자리에서 까딱까딱하는것이아니라 공격을할때마다 앞으로 나아가는 형식으로하면 컨트롤이 쫌더 들어가지않을까 생각됩니다(역시 역시 역시 순전히 제생각)그리고 기본공격을 할때 중간 중간 다른 키를 섞어서 전혀 다른 기본공격을 할수 있으면(예를 들면 기본 공격 1을 한번 누르고 다른새로운 키(?)를 추가해서 누르면 또다른 새로운 기본공격이 시전, 2번 누르고 다른 새로운 키(?)를 누르면 또 다른 기본공격 시전./1,11,111,1?,11?,111?? 다양하지않을까요? ㄷ) 더욱더 재밌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역시 역시 역시 역시 순전히 제생각)
 
 
 
배틀시스템에 대한 저의 생각은 여기까지입니다. 물론 제가 원하는대로 된다고 하여도
 
그것에 대한 새로운 문제점이 나오겠지만요;
 
그저 저는 저의 대한 생각을 올린 것 뿐입니다.
 
그리고 글의 문법이 이상한(?) 것과 부족한 점은 양해해주세요 글을잘못써서;
 
 
 
이상 허접한 글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