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몬이라는 캐릭터 자체가 스킬 수가 2~3개로 매우 적고 진화에만 중심을 두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턴제 방식이 아닌 이상 배틀하고는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겟앰프드,로스트사가,잼파이터 등의 게임처럼 격투게임?(전문 용어를 잘모르겠네요;)방식으로 만든다면 스킬의 다양화(점프스킬 대시 스킬 스킬변형)와 마우스 조작이 아닌 키보드 조작으로 바꾸어 컨트롤의 재미를 늘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제가 생각한 배틀방식입니다. 대규모 패치가 된다면 한번쯤 건의해보고 싶습니다.
1.격투게임?방식으로 게임 만들기.
현재 배틀 시스템은 마우스로 지정하여 공격하기 때문에 컨트롤 따위는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마우스지정->기본공격->스킬->기본공격->스킬->간간히물약빨기...
이런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키보드조작만을 이용한 격투게임방식으로 만든다면 참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을 요세 들어 많이 해봅니다. 다른 격투게임에 모두 있는 대시 점프 가드 잡기 반격기 대시공격,스킬 점프 공격,스킬 등을 디지몬에게 부여한다면 적은 스킬도 늘릴수 있으며(예를 들어 워그레이몬의 스킬중 대시 스킬:왕발톱 점프 스킬:테라회오리(위에서 아래로 일직선), 기존스킬 테라회오리)지루함,컨트롤부족,밸런스 문제 등의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에따른 낚사맵이나 계단식 맵등 다양한 것을 추구해야합니다.
2.아이템 사용금지하기.
1.번이 가능하게 될경우 아이템 사용을 허용하는 방식보다는 진화를 푸는 과정에서 HP가 회복되는 방식이 더 전략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진화할때는 HP 퍼센트로 취급하여 퍼센트 쪽에서는 변화가 없지만, 진화가 풀릴때는 성숙기가 성장기보다 피가 많이때문에 성장기 상태에서 피가 회복되는 방식으로 하는 것이죠. 단 밸런스를 조정하여 진화 쿨타임을 조정합니다.
3.진화 단계 방식 변경하기.
1,2번이 가능하게 될 경우, 진화 단계 방식을 변경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배틀시스템은 성숙기,완전체,궁극체,까지도 계속 진화게이지가 찹니다.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차이가 심하지 않는이상 무조건 후반부에 모두 초궁이 되어버립니다. 그렇게 되면 성장기 성숙기의 가치성이 떨어지고 전략적인 부분이 없어집니다. 그래서 생각해본 방식입니다
(1). 상대의 HP를 깍을때마다 게이지가 점점차는 방식이며, 성장기를 제외한 모든 단계에서 진화 게이지가 깍이는 방식. 단 성숙기때는 진화게이지가 매우 적게 줄어들고 완전체때는 평균 궁극체,초궁극체 상태는 매우 빠르게 줄어든다.
(2). 성장기와 성숙기는 스킬의 데미지보다는 컨트롤쪽에 중심을두고, 완전체는 평균, 궁극체와 초궁은 컨트롤보다는 강력한 스킬데미지에 중심을 둔다.
즉 성장기,성숙기-스킬계보다는 기본공격에 의한 컨트롤을 활용하여 진화게이지를 체우는 과정.
완전체-성숙기보다는 조금 더 강한 스킬데미지로 변수를 노리는 단계.
궁극체,초궁극체-컨트롤 보다는 강력한 스킬데미지를 사용하여 게임을 끝내는 단계.
이렇게 된다면 아마 전략적인 부분이 많이 상승할꺼라 생각됩니다.
-성장기, 성숙기 상태를 유지하면서 싸우다 초궁상태로 한방을 노리는 전략
-성장기, 성숙기 상태 유지를 반복하면서 HP를 체우며 상대 초궁이 풀리기를 기다리는 방식.
-성숙기 상태에서 조건이 되면 바로 완전체로 진화하여 끝을 노리는 방식.
등등.. 전략적인 부분이 체워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독립성 추구.
지금 현재 디지몬들은 겉으로는 스킬데미지와 쿨타임, 공격속도, 사거리 등 다양해 보이지만 격투게임쪽으로 바라보았을때 상태변화스킬도 없고, 스매시 공격, 띄우기, 잡기, 반격기등 아무것도 없이 그저 모든 디지몬들이 공통적으로 데미지만 박히는 기본공격, 스킬공격을 주고 받기만 한다는 것입니다. 그 디지몬만의 개성이 없다는 것이지요; 만약 1,2,3번이 가능하게 될경우 상상해본 짬빱 배틀 상상트리 입니다.
<성장기,성숙기의 컨트롤부분에서의 외향적 분류>
-좌측,우측으로 굴러서 상대의 공격을 피하는 부류: 아구몬, 그레이몬, 아르마몬, 도베르몬, 등등..
-복싱처럼 치고 빠지는 부류:가오몬,니드몬 등등..
-빠른 스피드를 장점으로 삼는 부류-가루몬,도베르몬, 등등..
-가드 사용시 사방의 공격이 가드가되며 도리어 반격기에 유리한 부류-아르마몬류 등등...
-조르기를 사용하는 부류-시드라몬 등...
-잡기 기술을 사용하는 부류-로프몬(악)진화뭐였지?ㄷㄷ 등등..
-빠른 공격이 최대한의 방어인 부류-.....
등등 이런식으로 독립성을 추구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상 허졉한 글이었슴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