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경우로 알았습니다.
어련히 알아서 하겠거니 하고 말을 안 하면 전혀 모르시는군요.
이제부턴 문제점 생길 때 마다 하나 하나 다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일단 오메가몬 하향건의 입니다.
질문하기에 답변을 하시길 오메가몬은 ds도 많이 먹고 조건도 까다로워서 그만큼 강한거다 뭐 이런식으로 답을 해주셨더군요.
우리 솔직해지죠. 돈 때문에 이렇게 하신거잖아요.
까다로운 조건이요? 퀘스트는 별거 아닙니다. 디아블로몬이 좀 짜증나게 하긴 하지만.. 사실상 진짜 문제는 조그레스칩이죠. 소모형 칩은 겹쳐지지도 않더군요. 드랍률은 제쳐두더라도 한 개당 칸 하나씩 점거하고 있는데 쌓아 두는 것도 부담이라 그냥 대놓고 캐시 사다 쓰라는 소리로 밖엔 해석이 안돼요.
ds많이 먹는것도 똑같습니다. 솔직하게 디지오라사라는 소리 아닙니까.
디지오라랑 조그레스칩 합치면 한달에 만원씩은 나가는 꼴인데 어정쩡한 스펙으론 하려는 사람도 없을 거고 결국 나온 결과물이 저거 아닌가요.
덧붙여 확궁 막아두신것도 이 이유가 큰거 아닌가요? 확궁을 포기하게 되면 사실상 퇴로가 막히는 셈이니 오메가몬을 계속 사용하기 위해 칩을 살 수밖에 없을 테니까요.
대놓고 돈 내놔란 식의 디지몬이라 영~보기 좋지 않습니다.
지출이 많고 적고를 떠나 기분이 나빠요. 나쁘게 말하면 삥 뜯기는 느낌이라.
해서 제안 합니다.
1. 조그레스 칩(오메가 전용)-무제한
가격은 알아서 설정하세요. 만원선이면 대부분 납득할겁니다.
2. ds 소비량 초궁급으로 설정
초궁보다 조금 더 먹어도 됩니다. 단 디지오라 적용 가능하게 해주세요. 특히나 디지오라에 관해서 이미 해명하신 내용이 있습니다. 오메가몬은 최종 진화체 아닙니까? 조그레스체는 디지오라를 써도 ds가 줄어든다는건 당시 해명 자체도 거짓이었고 유저들 가지고 놀았다는 소리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3. 스펙 역시 초궁급으로 설정
초궁간 교통정리도 끝나질 않았습니다. 여기서 판을 더 벌리시면 곤란하죠. 초궁도 없는 일반 궁체나 초궁 중에서도 하위권에 들어가는 놈들은 뭐 어쩌란 겁니까? 밸런스 조절 계획도 없다면서요?
제 오메가몬 46 117% 노강 스펙이
hp 5600
at 900
as 2.1
1스킬 3천 2초 2스킬 9600 6초 대강 이정도 됩니다.(본캐 들어가질 못해서 확인이 안되네요.)
여기서 스킬 데미지는 최소한 2/3 이상 까고 ds소모량은 절반 정도로 줄이고요. 체력은 대강 -2000~2500 정도 깎고 평타도 줄여야죠. 최소 100~150정도. 이정도로 까도 약한거 아닙니다. 오히려 강한 축이지.
테렙제한에 대한 보상, 퀘스트에 대한 보상은 41때부터 초궁급 스펙으로 사냥이 가능하다는 걸로 충분합니다.
저를 비롯해서 ‘오메가몬’ 이라는 것 자체만으로도 좋아할 유저는 많아요.
지금 오메가몬의 막나가는 스펙은 나중에 뭘 만드시건 계속 발목 잡을게 뻔합니다.
캐시로 돈을 벌겠다는게 잘못이란게 아니에요. 다만 유저들도 납득할 수 있는 선에서 개발을 해주세요. 이건 누가 봐도 아니잖아요.
밸런스는 게임의 기본입니다. 이건 저보다 개발팀이 더 잘 알거 아닙니까.
변화를 말씀하셨습니다. 겨울까지 얼마 남지도 않았는데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는 변화를 믿고 기다리기는 힘들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