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개편 건의

작성자: 아카시타기루
41 0 2013-01-26

 이 글의 주제는
 
'대규모 패치 이후에 개편되었으면 하는 시스템 3가지' 입니다
 
 
첫번째
 
"카드시스템"
 
디지몬 마스터즈에는 "몬스터카드"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이 "몬스터카드"라는 시스템은
 
자신에 레벨에 맞는 몬스터카드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몬스터를 유저가 직접 소환하여
 
사냥을 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죠
 
이 시스템의 문제점은
 
바로 몬스터 자체의 소유권이 소환한 유저에게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무슨 뜻인가 하면
 
몬스터를 잡았을때 나오는 아이템은 소유권을 가지지만
 
몬스터 자체의 소유권이 없어 소환자가 아닌 다른 유저가 이 몬스터를
 
사냥할수 있다는 것이죠
 
이 문제점 때문에
 
지금 디마에서 가장 핫한 문제점 중 하나인 카드스틸이 많이 일어나는 것이죠
 
그렇다면 이 문제를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가??
 
바로 소환자(파티)에게 몬스터 자체의 소유권을 주는방법이 있고
 
카드소환 몬스터를 다른사람이 잡아도
 
드랍하는 아이템은 소환자(파티)의 소유로 넘어가도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니면 지금 디마기술로는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겠지만
 
개인 필드 시스템을 도입해서
 
자신만의 공간에서 혼자 몬스터를 소환하여 사냥해서 아이템을 획득하도록 하는
 
방법도 좋을것 같네요 ㅎㅎ
 
 
 
 
두번째
 
"장비 시스템"
 
디지몬마스터즈의 장비시스템은 매우 특이한 형태라고 볼수있습니다.
 
캐시가 아닌 장비 자체에는 옵션이 없고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여
 
옵션을 넣는 속성칩을 분석하여 장비에 합성해서 옵션이 붙은 아이템을 만드는 방식인데요
 
제가 건의 하고 싶은점은 바로 이것입니다.
 
장갑과 신발은 상점에서 살수가 없어 얻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장비에 속성칩을 합성해도
 
두배의 합성료를 지불하거나
 
합성을 해제하는 아이템을 이용하여
 
또다시 다른 속성칩을 합성할수 있도록 하는것입니다.
 
장갑은 AT 능력치를 올려주는 속성템과 합성이 가능하죠
 
사냥에 필수가 되는 능력치고 또한 레벨이높아질수록 더 높은 등급의 속성칩을 얻게 되는데
 
더 높은 등급의 속성칩을 얻을때마다 새로운 장비를 구해서 합성하기가 쉽지않고
 
또 이전에 썼던 장비는 상점에 팔거나 버리는것 이외에는 처리할 방법도 없기때문에
 
장비의 드랍률을 좀더 높여준다거나
 
위에 썼던 방법을 도입해서 더 많은 유저가 장비를
 
더 많이 활용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세번째
 
"초궁극체 아이템"
 
디지몬의 가장 큰 시스템이라고 하면
 
바로 진화라고 꼽을수 있는데요
 
초궁극체 진화를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캐시 3400원이 아니면 방법이 없죠
 
그리고 현재 초궁극체 아이템을
 
다른 유저와의 거래로 얻을수 있지만
 
주류 초궁극체아이템 비주류 초궁극체아이템 사이의 가격차가 너무 심하고
 
비주류 초궁극체아이템은 구하기도 쉽지 않아 바가지 가격을 주고 사는 경우가 대부분이구요
 
게다가
 
디지몬이라는 존재의 가장 매력적이고도 핵심적인 부분인 진화를
 
무조건 캐시로 해야한다는것에 좀 불만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존재하는 조그레스 시스템과 비슷하게
 
퀘스트 형식으로 초궁극체 진화를 할수 있으면 어떨까 싶네요
 
디지몬이 초궁극체진화 가능레벨이 되면
 
초궁극체 진화 전용 NPC를 통해 퀘스트를 수락하고
 
그 퀘스트를 완료하면 귀속 초궁극체 아이템을 지급해 준다거나
 
아니면 초궁극체 슬롯을 오픈해 주는 방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디지몬 마다 서로다른 퀘스트 내용을 가지고 있다면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 재미도 느낄수 있을것 같구요
 
퀘스트를 클리어 하지않고 빨리 초궁극체 진화를 하고싶은 사람은
 
캐시 초궁극체 아이템을 사용한 초궁극체 진화를 할수 있게 하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댓글에 지적할점 있으면 남겨주세요
 
의견 적극 반영해서 수정이 가능하면 최대한 빨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징징글 같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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