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에서 고치거나 패치되었으면 하는 점.

작성자: 혜월
173 0 2013-02-22

불편한 점도 있고
 
사람들 의견도 들어보면 모두 재각각 이라서요.
 
그중 공통점 올려볼께요.
 
 
 
 
 
 
우선
 
 
 
 
1. (구)오라 , (신)오라 에 대해서
 
 
이건 그냥 짧게 말할께요.
(구)하고 (신) 오라중에서
마음에 드는것으로 골라서
그것을 설정해서 플레이 하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함.
 
그냥 그랬으면 좋겠다고요. ㅇ
 
 
 
 
 
 
 
 
 
 
 
 
 
 
2. 황제드라몬(팔라딘모드) 에 대해서
 
 
이건 현재 대부분 불평이나 불만 에 대해 있는점중에서 하나가
우선 빨리 안나온다는 점임.
뭐 빨리 안나온다면 이유야 있겠죠.
 
나오기 힘든 부분이 있다거나 아직 완성이 안된 작업이 있다거나
아니면 다른 일 때문에 먼저 그 일 처리 해야한다거나 기타등등
 
 
그런데 과연 황팔 나오면 어떻게 나올까요 ?
 
예를 들어서
 
 
● 확장.초궁극체 로 패치될 경우
아마 다른 조그레스에 비해서 데미지는 유난히 떨어지겠죠.
그러나 다른 확장.초궁극체보다는 강한 진화체가 될듯 함.
 
 
 
●조그레스 로 패치될 경우
그야 뭐 다른 조그레스 랑 비슷비슷한 능력치 갖고 패치되거나
그이상 강하게 나오겠죠.
 
그러나 이렇게 나올경우,
더한 밸런스붕괴 일어나거나
진화 할때 에 의한 필요요소 조건이나
기타 등.. 불편한 점이 많을 것 같네요.
 
 
 
 
 
예를들어
 
황제드라몬(팔라딘모드) 경우
이것도 확실히 조그레스는 맞죠 ?
디마는 애니에 감동을 느낄 수 있게
최대한 원작과 비슷하게 진행하는 방향으로
간다고 했다면
아마 조그레스로 나올 확률이 좀 있을 듯 싶어요.
 
그러나 그렇게 나오면 불편한 점 이 있다면
 
우선 황제드라몬(팔라딘모드) 경우
황제드라몬(파이터모드) + 오메가몬
이라고 하더라요.
 
오메가몬 경우 조그레스, 황파 경우 그냥 궁극체
오메가몬 은 두마리 로 합쳐서 되는 진화체니까,
결국에는
브이몬 + 아구몬 + 파피몬 끌고 댕겨야 한다는 소리 아닐까요.
 
 
만약에 이렇게 된다고 치면
보나마나 퀘스트는 극 난이도 에 가까워질테고
초보유저들은 황팔 하고 싶어서 안달인데
할수가 없어서 분명 악플 댓글 스크린샷 등
있는대로 퍼트릴것이 분명할 것 같네요.
 
 
이렇게 나온다고 쳐도
아마도 보유하고 다닐 수 있는 디지몬 최대 마리 수가
○○○ 가 아니라 ○○○○ 이상 으로 될 것 같네요..
 
 
참 문제점도 많네요.
 
 
 
 
 
 
 
 
 
 
 
 
 
 
 
 
3.저렙컨텐츠 에 대해서
 
누구나 대부분 테이머Lv.60 이상 거치면서
한번 쯔음은 느끼는 점이 있을것입니다.
아마도 " 항상 똑같은 방향으로 가고 결국에는 눈깜짝 할 사이 Lv.90달성. "
일것 입니다.
물론 재미요소 없이 그냥 Lv.90 가는 사람경우
뭐 이런 감정은 잘 느끼지는 않겠지만,
진정으로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고 사는 유저라면
아마 저런 생각 한번 쯔음은 들었을 거라 생각하네요.
 
 
디마에는 미니게임이나 재미있는 컨텐츠 요소가 대부분 없어요.
있는것이라고는 얼마전에 패치되는
" 레이드 파티 "
이거나
강화시스템 , 미궁퀘스트
에 가깝네요.
 
 
디마에서 Lv.90 달성하는 기준은
필드에 존재하는 몹 ( 디지몬 ) 을 사냥하고
그거에 맞는 합당한 경험치를 얻어서
Lv. Up 을 해 가며 노가다 플레이 하는 기준 입니다.
 
 
좀더 다른 방향으로 Lv.90 달성하는 재미 가 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사냥터에 테이머 유저분들이 별로 없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이것이 문제점이죠.
 
 
바로 질린다는 점이요.
 
 
파티 사냥을 좀더 특이 한 방향 으로 간다던지,
특정한 퀘스트 수락해서 다같이 파티원이
완료 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재미라던지
그런 재미있는 요소도 추가 되었으면 하네요.
 
 
( 파티 사냥 경우 그냥 파티 맺어서 노가다 플레이 도 있지만
파티 를 맺은 후, 모두 같은 지역,같은서버 에 대기하고
파티장이 특정한 npc 한테 말걸면
파티 전용 던전 지역에 입장에서 거기서 시간내에
임무를 완수하고 클리어하여 특정한 경험치를 얻는 방식 이라던지요. )
 
( 하루입장제한 수 도 걸면 훨씬 나을수도 있겠죠? )
 
 
 
 
 
 
 
 
 
 
 
 
 
 
4. 고렙컨텐츠 에 대해서
 
대부분 같은 방향으로 Lv.90달성 후,
이런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제 뭐하지 ? 다음 Lv.90도전 할까? 아니면 용병알이나 데이터 , 템 노가다 뛸까?
아니면 미궁퀘스트 나 클리어할까? 아니면 디지몬보관소 행으로 갈까? "
 
 
그렇게 결국 이리저리 하고
 
마지막에는 디지몬보관소 에 박혀서 쓸쓸하게 남아있는 신세가 됩니다.
 
물론 시스템 중 하나 생긴것이
 
배틀시스템 이라서 Lv.90유저들도 여기서 플레이 하는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배틀을 즐기지않고 다른 일에 전념 하는 사람도 많고
아직 LV.90 달성 하면 할수 있는것이라고는 배틀시스템 이 고작이니
나중에는 디지몬보관소에 있을 수 밖에 없죠.
 
 
여기서 문제점은 고렙컨텐츠 시스템이 너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디지몬마스터즈 게임을 접는 유저가 자주 늘어나는 이유중에
하나가
 
 
고렙컨텐츠 시스템이 별로 없다던지,
같은방향으로 LV.90달성 하다보니 질리게되고
결국 사냥 안하게 되다가 결국 할일 없어서 접는다던지
이런 것이 문제점 입니다.
 
 
 
고렙 컨텐츠 보완 도 좀 하고 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너무 크게 바라지는 않아요. ㅋㅋㅋ
 
 
 
 
 
 
 
 
 
 
 
 
 
6. 경험치 밸런스 에 대해서
요즘에는 너무 Lv.90달성 하기도 쉽지만
그래도 근성이 되지 않는 유저가 많아서
Lv.Up하기 힘들다는 둥,
버닝족만 탄생 하거나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경험치 밸런스 조정 했으면 좋겠네요.
 
 
여기서 조정 됬으면 하는 부분이
예를들어서 설명 해 드리죠.
 
 
매일 24시간 내내 경험치 기본수는 300% 입니다.
이건 이벤트나 마찬가지 이나, 매일매일 24시간 적용 되기때문에
결국에는 이벤트가 아니라 서비스 혜택 뺨치는 수준 입니다.
 
 
예를들어 몹 한마리 잡는 경험치 수가 100 이라고 칩시다.
코로몬 잡고 경험치 100 획득
이때 경험치 보너스 수 300% 추가되어
 
약 경험치는 400 을 획득 하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점은 경험치 밸런스가 애매하다는 것입니다.
경험치 100으로는 적다보니 유저들이
up힘들다는 계기로 결국 24시간 내내 300% 기본 추가로
경험치 를 많이 먹게 됩니다.
 
다른게임 경우 24시간 내내 경험치보너스 혜택같은 경우는 거의 존재하지도 않아요.
이것이 문제점입니다..
 
 
차라리 아예 처음부터 경험치를 100으로 하지말고
기본 수로 500을 지정 해놓고
 
300% 라는 혜택을 아예 없애버리고
 
특정한 시간에만 100% 라는 추가경험치로 붙이면
500이아닌,1000으로 먹게 되고
경험치 100% 조차도 없이도
500 이라는 충분한 경험치를 먹게 됩니다.
 
 
현재 디마 문제점 도 많지만 그중 눈에 띄는 문제점 입니다.
이것 만큼은 꼭 보고 경험치밸런스 패치 됬으면 하네요...
( 요위 숫자 100, 500, 1000은 그냥 예를들어 말한것입니다..)
 
 
 
 
 
 
 
 
 
 
 
 
 
7. 랭킹시스템
이건 그냥 짧게말함.
안고칩니까??
 
 
 
 
 
 
 
 
 
 
 
 
 
 
 
 
 
 
 
 
 
 
6 의 글은 이해하기 어려울수도 있지만
저가 설명하기 ㅈㄴ 못해서 .. ㅈㅅ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건 그냥 저가 보는 것중에서 문제점 을 골라본것입니다..
 
 
그냥 저의 생각뿐임.. 여러분들의 의견도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저의 글에 동의할 경우 추천
동의하지 않을 경우 비추천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