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시스템 살리기 위한 개선방안

작성자: 염원
21 0 2013-04-28
    현재 배틀 시스템이라는 게 시스템상으로 일반 타격 및 스킬로 게이지를 채운 후
진화해서 상대를 제압하는 방식입니다.
    근데 pvp 시스템이라는 게 단순히 치고 받는 싸움으로는 제대로 된
싸움의 재미를 느낄 수 없고 그 결과 실제로도 배틀 시스템은 인기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고로  pvp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선했으면 하는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개선 요구 및 건의사항
1. 배틀 시스템에서만 쓸 수 있는 아이템을 구현
예를 들자면 디지몬이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현하고 아이템에
특정 효과를 집어넣거나 일정 시간동안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복용식 아이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착용 아이템의 경우]-테이머가 사용하는 손,신발,상의,하의 등의 부위에 착용하는 방식
-아이템의 효과로는 피격시 일정 확률로 상대방에게 상태이상(중독/스턴/출혈/둔화 등) 걸기
[복용식 아이템의 경우]
-상대의 진화를 풀거나 일정 시간 진화를 제한하는 효과의 아이템과 일정 시간 시야를 방해하는 등
-그 밖에도 상대의 스킬을 봉쇄(일정 시간 제한)하거나  물약 사용을 제한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진 아이템을 구현
 
2. 배틀 시스템의 모드를 다양화하기
-현재 단순히 데스매치식의 대련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 모드 이외에 새로운 모드를 추가하기
   예를 들어 대련에 참가하는 팀원 중 랜덤으로 대장을 선정하고 대장을 먼저 처치하는 팀이 이기는 방식인 대장전이나 먼저 던전을 클리어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이기는 몬스터 퇴치 모드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외의 모드는 유저들의 요구 및 운영진의 의견에 따라 추가할 가능성이 높을거라 예상함.
 
3. 배틀존의 참여를 권장하는 다양한 이벤트 시행하기
- 승리 여부에 상관없이 참여하면 전장의 코인이나 전장 포인트를 지급하고 축적된 포인트나 코인으로 전장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디마 시스템상으로 운영진이 따로 보상을 해주기
- 승/참여/패/연승/연패 등 배틀존을 경험하는 유저들의 기록에 따른 보상 시스템을 구현하기
- 기타 이벤트는 운영진의 구미와 유저들의 요구에 따라 추가 건의 가능할거라 예상함.
 
4. 주기적인 토너먼트와 관전 모드를 구현하기
 - 유저 동접이 많은 시기인 주말 황금시간대에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유저들의 관전이 가능하도록 관전 시스템 도입. 승자 또는 우승자를 맞추면 보상을 주는 부가적인 컨텐츠를 추가해서 배틀존 참가 인원 이외의 인원들도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하고 배틀존 우승자에게 명예 프라임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
- 보상은 유저들의 요구에 맞게 적절하게 조율하면 될거라 예상함.
 
   일단 바로 생각나는 몇가지 개선방안을 올리는 거라 부족하거나 다소 실현 가능성이 떨어지는
방안도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보다 좋은 개선 방안이나 추가로 건의하고 싶은 사안이 있는
분들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보다 나은 개선방안을 생각해보고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디마 유저분들 오늘 하루도 즐겁고 재미난 하루 되시기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