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현 디마 문제점

작성자: 조직G
30 0 2014-11-03

우선 제일 큰 문제는
 
 
' 유입 인구'가 없다고 보네요.
새로 오는 유저는 없는데 빠져 나가는 유저들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입 인구가 없는 이유는
 
첫 번째론'저렙 콘텐츠'가 없다.
 
인던,균열,피라미드,키메라 등의 콘텐츠는 저 레벨 분들은 이용하기도 힘듭니다.
제가 보기에는 저렙존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사람들이 즐길 거리가 없이 사냥 사냥 사냥 만 하다 보니 지루함에 접게 되죠.
저렙들 끼리 해서 뭔가를 얻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저렙 콘텐츠를 넣어주세요.
(궁극,초궁전용 인던도 있으면 좋겠네요)
 
두 번째론 사냥터 개편이 필요합니다.
시작의 마을 진출 전까진 사실 상 얼마 걸리지도 않고 게임을 즐길 정도의 시간도 되지 않기에
모르겠지만 시작의 마을에 진출하면 미궁에 진입하기 전에는 페티 메라몬'만'을 잡아야 되요.
다른 디지몬에 비하여 제일 빠른 효율을 나타내고 있으나
테이머 레벨 60을 찍으려면 70이상 디지몬이 5마리 정도 돼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 전엔 페티메라몬만 잡게 된 지금으론 사냥터 개편이 필요합니다.
맵은 많지만 정작 사용되지 않는 맵과 잡지 않는 몬스터는 수두룩합니다.
사용 되지 않는 몬스터들과 지형을 개편시켜서 새롭게 활성화 시킨다면 신입 유저 분들도 좀 더 흥미를 느끼겠죠.
 
세 번째는
 
고렙 콘텐츠를 즐기려면 "알파몬 각성모드,오메가몬"이 필수가 되고 있기 때문에 고렙 분들을 보면 거의 두 디지몬은 필수로 가지고 계신데.
해결 방안은 있는 디지몬들의 밸런스를 조정해야 됩니다.
아직도 초궁극체가 없는 디지몬들이 넘치고 넘치는 현실이고
그 디지몬들은 당연히 조그 디지몬은 커녕 초궁 디지몬들 과도 효율성에서 차이가 나서
키우면 결국 보관함에 넣고 다시 조그,초궁 디지몬들을 꺼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디지몬을 봐야하는데 마을에 돌아다녀보시면 쉬라몬 처럼 초궁조차 없는 디지몬 데리고 다니시는 분들 몇몇 안계십니다. 새로운 디지몬들만 찍어내지 말고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있는 디지몬들의 밸런스를 맞춰주거나 초궁극체를 넣어주셔서 키우는 디지몬의 폭을 넓히면 좋을꺼같습니다. 새로운 디지몬들도 당연히 좋지만 오리지날 디지몬들 부터 차근차근 손봤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고렙 분들을 위한
던전 통합,서버 통합도 유저 유지에 필수라고 생각해요.
루체몬 서버말고는 다른 서버는 사람이 많이 없는게 닷본만 가봐도 알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인던을 할 능력은 되는데 사람이 없어서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어요.
랭킹문제 등등 겹쳐서 힘들겠지만 최소한 던전 통합정도는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오랜만에 글을 써보는 거라서 잘 쓰지도 못하고 앞뒤가 안맞는 부분도 많고
제가 디마를 초창기때 하다가 임프몬이 처음 나온날 4단 한번 뽑아보겟다고 전재산 홀라당 날려먹고 하지 않다가 최근에 다시 시작하는데 느끼는 점만 적어봤네요. (이 테이머 닉은 제 본닉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