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부탁)다양한 건의글/섭통합,확률개선및공개,포지션다양화등

작성자: OHDH
20 0 2017-07-01
http://www.digimonmasters.com/comm/free_sub.aspx?o=709666&p=1

자게에 올렸던 글입니다.

건의사항만 정리해서 써보자면

1. 일부 현질유도 시스템 완화

이벤트나 캐시샵에서만 구할 수 있는 아이템(디보확장/초궁템 등)들을
특정 반복퀘스트 노가다를 통해 얻을 수 있도록 개선

해당 반복퀘스트에 일일클리어횟수 제한을 넣어 파밍속도 조절 가능

2. 유저와의 소통시스템 개선

건의게시판ver2 같은 느낌으로 유저들이 게임에 바라는 사항들을 올리고,
유저투표/운영진심사 등의 과정을 거친 상위권의 의견들을 주기적으로 게임에 실제 반영

3. 버그 개선

이건 설명해봤자 운영진 측에서 잘 알고있을테니 생략
컨텐츠 만들고 테스트없이 대충대충 넘어가지 말아달란 소리

4. 인벤토리 부족현상 개선

부화용데이터/속성데이터들을 인벤토리나 창고가 아닌 디지바이스에 수용가능하도록 변경

장비에 합성하는 칩?들 같은종류/같은등급이면 한 칸에 겹칠수있도록 변경

몬스터카드들이 인벤토리가 아닌 D터미널 지하소환소에 수용가능하도록 변경

5. 퀘스트(특히 텍스트 관련)문제 개선

퀘스트에 들어가는 텍스트 중 일부가 스토리에 맞지 않게 과하게 가볍거나,
ㅎㅎ, ㅋㅋ등의 이모티콘 사용으로 몰입도가 감소하는 문제 개선

퀘스트에 들어가는 텍스트 중 맞춤법이 틀린 것들 고치기

개연성이 0에 수렴해 억지로 끼워넣은듯한 느낌이 드는 퀘스트들 개선

6. 확률성 시스템 완화

각종 확률성 시스템(알부화, 강화, 강용알, 장신구 등) 부분적 확률 공개 및 완화
*특히 강화의 경우 확률문제 심각

확률에만 의존하지 않고 어느정도 노가다(시간)를 통해 보상받는 컨텐츠 추가
(현 컨텐츠들은 거의 확률에 의존)
(최근 개편된 씰 시스템이 그나마 노가다 컨텐츠)

7. 포지션의 다양화

현재 모든 디지몬의 스킬이 공격스킬 뿐이고, 사냥이 느린 디지몬은 퇴물취급받음.
이를 개선하기 위해 혼자 사냥은 약하더라도 파티사냥시, 곧 추가될 PVP시 진가를 발휘하는
탱커-서포터-원거리딜러 등의 다양한 포지션 추가

따라서, 스킬 역시 방어형 스킬, 메즈기, 버프기, 힐 등 다양화될 필요성 있음

기존용병에 해당 스킬들을 투입하는것도 방법

혹은 기존 스킬들에 추가로 각 용병만의 추가 유틸리티 스킬을 투입하는것도 방법

용병 종류에따른 패시브스킬 추가 (종족특성 느낌)

8. 기타

D터미널에 많이 남은 신맵 및 퀘스트 추가

경매장시스템 도입
도입시 현재 캐시로 구입한 판매상점들 남은 기간에 따라 보상 지급

서버통합.
루체-발바/리리스-리바 22체제 혹은
루체/리바 - 리리스-발바 13체제
통합시 시세차이에따른 보상지급

인벤토리/창고 정리기능 속도 증가

알 스캔속도 증가 (다중스캔기능 추가)

아이템 줍기 키 쿨타임 삭제 (키다운시 자동습득기능 추가)

용병 및 테이머스킬 밸런스 조정

창고-인벤토리 간 아이템 이동시 동일 아이템한 아이템이 있을 경우
우클릭해서 옮길 때 자동적으로 같은 칸에 합쳐지게 개선
(현재는 동일 아이템이 있어서 우클릭해도 다른 칸에 옮겨지고, 직접 좌클릭해야 합쳐짐)

파일섬 부근에서 시작되는 속성관련퀘스트 게임 초반으로 앞당기기
(현재는 개연성도 없고 뜬금없음. 또 속성에 대한 공부는 게임 초반으로 와야 알맞다고 생각)

과한 인플레이션 해결 위해 게임머니 회수할 시스템 추가
현재는 캐시샵에서 비싼 아이템을 사면 오히려 게임머니를 지급하는데 이건 역주행

시공간폭탄 쿨타임 감소

어드벤처 테이머/파트너 성우 기용

저사양 컴퓨터 최적화

지하소환소 건너편으로 넘어가지는 버그 수정

맵에 낑겨 스스로 탈출이 불가능한 경우를 위해
쿨타임 1시간정도 되는 닷트본부 귀환 스킬 추가




+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 등록시 글씨체/글 색/글씨크기 조절 가능하게 수정



지금 생각나는건 이정도입니다. 자게 글엔 없지만 생각나서 추가한 사항도 있습니다.

필히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