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이렇게 수정 하면 어떨까요?

작성자: 기규
15 0 2017-09-17
 현재 이벤트에 대해 짧은거 같지만 쓰다보면 길어지게 써보겠습니다 ㅋㅋ





우선 지금 현재 몇개월째 연속으로 하는 이벤트에서 보면 맵에 일정하게 소환되는 디지몬을 잡아



확률적으로 나오는 아이템으로써 제안하는 아이템수 또한 나오는 확률에 비해 좀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렇기에 시간을 투자하거나 나오는 아이템에 비해 적기에 많은 이들이 그렇게 이벤트에 대한 참여도가 낮다고  생각합니다.

(식권머신은 그나마 많은 이들이 참여를 했죠 물품이  좋았기때문에)





하지만 이번 이벤트 전에 있었던 열매이벤트!



얻고 싶은 열매의 확률은 망이였지만(물론 전 운 좋게 창열 하나 됌 ㅋ)



그래도 사람들은 사냥을 하면서 열매를 먹고 시도 하는 분들은 많았을껍니다. 



이렇게 사냥을 하면서 얻는 걸로는 충분히 많은 이들이 얻게 돼고 그렇게 돼지도 않는 열매를 시도조차를 하게 됍니다.

자동적으로 이벤트를 자신도 모르게 참여하게 되는것이죠

그러면서 이벤트에 대한 피드백도 나오게 되겠죠(예. 확률 올려줘요!!)





결론 이런 수집 이벤트는 특정 필드에 소환을 하는 디지몬이 아닌, 사냥을 통해 확률로 얻는것이 더욱 더 이벤트에 대한 참여도가 높고, 사람들의 만족도 높다고 생각 됍니다. 사냥/노가다를 하면서 자동적으로 참여가 돼고, 이벤트 참여와 사냥/노가다를 동시에 할 수 있으니 좋을꺼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스팟레이드(루체서버 기준입니다. 다른서버는 제가 못해봤네여 ㅠㅠ아이디가없으니..)





이번 스팟레이드중 가장 맘에 들었던것은 이번주 금요일 이였던거 같습니다(맞나? 오래돼서 까먹음;;목요일일수도...)





스팟레이드 시작때와 중반쯤에는 항상 운영자님이 여러군대를 돌아다니면서 소환을 하셨습니다.

그렇기에 이동에 시간을 소비를 하였으며, 늦게 도착한 인원들이 돌아다니며 따로따로 잡게 되어 서로 잡는 레이드의 양이 줄어들게 돼는 현상이 생깁니다.



그런데 이번에 그나마 좀 괜찮았던 점이 한곳에 밀레 두마리, 좀더 옆으로 가서 매그너 두마리 이런식으로 소환을 하셧더라고요. 이렇게 하면 좋은 점이 사람들이 레이드를 찾으려 돌아다니지 않아도 돼면서, 잡고 바로 옆에 있기에 서로 따로 잡는 현상도 없앨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레벨분들을 위한(물론 경쟁이 심해서 이속이 빠른 유저분들이 먹을 확률이 크지만...)

아르마나 파닥, 토이아구를 좀 멀리 떨어진곳에 소환하기도 했더라고요(제가 본걸론)

여튼 이런식으로 레이드(고스택)와 약한카드소환(저스택) 딱 구분해서 나눈점이 괜찮았던거 같네요







결론으로 스팟레이드의 레이드 소환은 돼도록 간격을 두돼 너무 멀리 두지 않고 최대한 가까운 곳에서 소환 그렇게 하면 서로 다 잡아서 템을 얻을수 있게 됍니다. 그리고 고스택과 저스택 구분을 확실히 해둘것 





마지막으로 이벤트로 유저를 유지하실려는 노력을 박수를 보냅니다.

하지만 이벤트는 이벤트 다워야 좋고, 시즌으로 할수록 더욱 더 그 빛을 발휘합니다.

유저를 위해 항상 피드백을 받는 디마운영진들 응원합니다

(캐시유도는 조금만 줄이면 좋을꺼 같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