씰이 리뉴얼 됀지 거의 3개월 되가나요? 7월에 했던가
흠 가물가물하군요....
뭐 어쨋든! 씰이 리뉴얼 돼서 스택의 일부가 됀 건 RPG의 게임 특성상
괜찮은 노가다라고 생각이 됍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 마저도 문제점은 있는거 같네요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우선 현재 씰들은 다 공통적인 수치을 갖고 있는게 아니라
등급에 따라 수치가 다 다릅니다.
일반,고급,레어,에픽,전설 이 순으로요
하지만 이러한 등급에도 불구하고, 모든 씰들은 3천개가 마스터이며
씰의 능력을 해제하기 위한 아이템 요구량이 모두 동일합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이는 너무... 너무~~~~~~ 부적절합니다.
등급에 따라 다 수치가 다른데 마스터요구량은 다 같고, 심지어 캐시로 풀어야하는 해제아이템 요구량도 같습니다.
이를 조금만 수정해도, 씰에 대한 접근성을 조금이라도 낮출수가 있습니다.
예를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우선 일반입니다. 일반은 마스터가 천개입니다.
이렇게 하면 자동적으로 해제아이템 요구량은 낮아지게 됍니다.
고급은 1500개
레어 2000개
에픽 2500개
전설 3000개
이런식으로 하면 그나마 사람들이 씰에 대한 노가다,접근성이 많이 줄어들어 사냥 및 던전 참여에 대한 스팩도 낮출수 있다고 봅니다.
끝으로 씰 리뉴얼은 쓰지않는 씰에 대해서 개발진분들이 좋은 방향으로 개발 하셧다고 생각됍니다.
알피지 요소로 스팩을 올리는걸 잘 살리신거 같네요.
앞으로도 디지몬마스터즈 내에 잘 쓰지 않는 시스템이라던가, 던전 같은걸 리뉴얼 해주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그럼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