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 시스템 개편 건의

작성자: dpcks092
26 0 2018-08-06
1.파티 시스템 개편 및 서버통합
파티 시스템:제가 다른 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니깐 하나같이 이 부분을 지적하더군요... 우선 문제점은 미궁에서 파티 인원이 없어 예전처럼 4인 팟을 하기힘들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파티를 2명이서 짜도 경험치를 얻을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파티원 2명일때 경험치 80%~90%씩 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파티원이 약한 디지몬이거나 안좋은 디지몬이면 50~60%씩 준다한들 별 의미가 없죠 오히려 혼자 사냥한게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3명일때: 75~80% 4명일때 :72%~76,77 이런식이면 괞찮을듯 싶네요 ㅎ
※서버통합:이것도 진짜 꼭 필요할꺼 같아요 안그래도 루체섭 외에 다른 섭은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접거나 하는분들도 은근히 있을껍니다. 또 사람들이 너무 적어서 사냥할때 파티가 없어서 힘든점도 없지 않아 있죠
2.레벨링 시스템 개편
우선 첫번째로 너무 만렙이 99에서 정체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만렙을 110~120 또는 150까지 올리는 대신 그전에 렙업 구간에 그만큼 필요 경험치를 줄이자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렙 1~99까지 필요 경험치 100이라 치면 렙 1~150 필요 경험치 110~120이런식으로 하자는 겁니다..
또한 하드 유저를 위한 배려로 만렙 120이면 +1렙~+5렙 이런것을 추가해서 다음에 만렙 10확장되면 그만큼 렙을 더 해서 시작하는겁니다 또한 +1렙당 필요경험치를 3배씩 늘어나면 하드 유저도 만렙을 찍기 쉬운게 아니죠 ㅎ eX:만렙 120필요 경험치(1) ,+1렙:(3) ,+2렙:(9),+3렙(27),+4렙(27*3) 다만 만렙 확장시 필요 경험치 하락!!
+5렙(27*3*3) 그리고 그에 걸맞게 칭호 같은거 주는것도 좋죠 아이템 이나 돈도 좋고요 (레벨마다) 또 레벨이 그만큼 올라가면 하나의 문제가 생기는데 레벨은 올리기 쉬워지는데 그만큼 진화를 빨리 하니깐 진화 시스템도 그에 맞게 레벨을 쪼금 조정할 필요도 있죠
3.레벨에 맞는 몬스터...
★제가 가장 짜증나고 지루했던거인데... 저 말고도 다른분들도 공감하시는분들이 많을 겁니다...
우선 저는 80이 넘는 초궁극체 디지몬 인데 적 디지몬이 똑같은 80대란 이유로 성숙기 디지몬을 주구장창 잡습니다 ... 그것도 초궁극체 상태로 저희는 진짜 성숙기 디지몬 잡을려고 진화를 하고 몬스터를 잡고 하는게 아닙니다 ,. 저희도 진화를 하면서 쌔지면서 그에 맞는 초궁극체 디지몬을 잡고 싶죠...
4.초보유저 위한 시스템
저는 디마하면서 너무 초보유저 한테 불친절 한게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우선 맨 처음 시작하면 초보유저들은 진짜 아무것도 몰르죠;; 반현반 뭐고 놀디는 뭐고 옵변은 뭐고 또 디지몬 부화 하는법도 모르는 분도 봤습니다. 데이터도 잘 모르죠;; 어디서 얻어야 하는지 어떻게 얻는지
짐슴형 데이터는 뭐고 광룡형 데이터는 뭐고 그런것도 모르는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본적으로 디마에 백과사전 형태로 디지몬 부화방법 데이터 얻는 방법 이런 소소한 것을 세세하게 쪼금씩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또 초보유저가 즐길수 있고 스스로 알아갈수 있는 시스템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심지어 초보유저는 귀찮으니깐 스킵하고 넘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5.기존유저 배려
저는 기존유저들의 위한 시스템도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이벤트 하면서 너무 기존유저를 배려 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 열심히 하고 있는데 우리는 뭐 주는것도 없고 복귀 유저만 퍼주니깐 상대적으로 박탈감이 느껴질껍니다. 그래서 저는 기존유저도 그만큼 어느정도 챙겨 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총 몇일이상 접속하면 주는거나 아니면 몬스터 잡아서 떨구는템 모으면 아이템이나 돈 교환할수 있는식으로요 (교환불가)
6.너무 단순한 반복 전투
저는 계속 디마하면서 의문이 들었던 건데 왜 적디지몬은 그냥 일반 공격만 하지?? 또 왜 나는 이렇게 스킬이 적지? 라는 의문이 많이 들었습니다. 물론 디지몬 스킬을 다 재현하기 힘들다는것 잘 알아요 하지만 분명히 나올수 있는데 안나오는 스킬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샤인 그레이몬의 지오 그레이 소드 가 있죠. 또 디지몬 설정같은 것을 찾다보면 나올수 있는 스킬 분명히 몇개 쯤은 더 있을걸요. ★ 그래서 적디지몬 단순한 공격만 하는게 아니라 스킬 사용 및 파트너 디지몬 및 기타 디지몬 스킬 추가
★7.레벨에 따른 기본스텟 변화 및 스킬 공격력 변화
디지몬을 하면서 렙을 80이상 찍으면 스텟 차이가 거의 안나요 99랑 거의 렙업하는 의미가 없죠 또한 너무 아이템만 좋으면 레벨의 의미가 없죠... 예를 들어 레벨업당 기본공격력 및 스킬 공격력,방어력,체력,디지소울 +2%씩 하면 좋을듯 싶군요 예를 들어 1렙 아구몬
LV:1 LV:2 LV:11 LV:101 LV:101 LV:101
성장기 성장기 성장기 성장기 초궁극체 조그레스
체력:100 체력:102 체력:120 체력:300 체력:24300 체력:32400
디지소울:100 디지소울:102 디지소울:120 디지소울:300 디지소울:24300디지소울:32400
공격력:10 공격력:10.2 공격력:12 공격력:30 공격력:2430 공격력:3240
방어력:10 방어력:10.2 방어력:12 방어력:30 방어력:2430 방어력:3240
성숙기 능력치
체력 :성장기 기본 체력 x2~3배 (아이템 미포함)
디지소울:성장기 디지소울x2~3배
공격력:성장기 공격력x2~3배
방어력:성장기 방어력x2~3배
완전체 능력치
체력,디지소울,공격력,방어력:성숙기의 3배(아이템 미포함):성장기:9배
궁극체 능력치
체력,디지소울,공격력,방어력:완전체 3배(아이템 미포함):성장기:27배
초궁극체 능력치
체력,디지소울,공격력,방어력:궁극체 3배(아이템 미포함) :성장기 81배
조그레스 능력치
체력,디지소울,공격력,방어력:궁극체 4배(아이템 미포함):성장기 108배
물론 그만큼 적 디지몬도 어느정도 공격력및 체력변경이 필요 하고 적 디지몬들이 스킬을 쓴다면 밸런스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8.적디지몬 성장기,성숙기,완전체,궁극체,초궁극체,조그레스 디지몬 능력치 차이를 두라
저는 성장기,성숙기가 차이가 나야 어느정도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성장기,성숙기,궁극체 이런디지몬들 마다 경험치나 아이템 차이를 어느정도 두는 방법도 괜찮겠네요 ㅎ 그리고 사냥터도 성숙기 디지몬들이 사냥하는데 따로 완전체 따로 이런식으로 만들어도 되죠 ㅎ(특히 스피릿 얘들도 고려하면 좋죠)
그리고 그만큼 회복템이나 그런것들도 다시 재조정 들어가야죠
9.강화시스템 개편
제가 강화를 하면서 가장 짜증났던게 자꾸 강화 실패를 하면 강화단계가 떨어진다는 것 입니다. 초보자,무과금,소과금 유저는 이런게 정말 짜증나요 강화단계가 떨어지면 더 이상 할맛 안나서 접게 되는경우도 많죠 그래서 운영자님한테 하나 제안하고자 합니다.
(1)강화성공률 up
이건 뻔하지만 설명드리죠 제가 이걸 제안하는 이유는 나중에 강화단계가 100단계로 늘어난다고 가정해보죠 모두 확률이 똑같다는 가정하에 1단계마다 소모되는 돈도 10m이라 가정하고요
그러면 1단계 부터 60단계 까지 100%면 600M이 들죠 그런데 100단계 까지라면? 1000M=1T가 들죠 그것도 같은 확률이고 한번도 실패가 없다는 가정하에요
100단계 까지 늘어나면 기본 강화 at25강 ct25강 블락25강 회피 25강 최대 겠네여
그런데 at2~3강만 가도 1~2번 이상 실패하고 6~7강만 되도 3~4번 이상은 실패거나 단계하락
또 8~9강 이상부터는 백디 없이는 거의 불가능 하죠 심지어 강화는 갈수록 돈은 많이 들고 확률은 기하급수적으로 하락해서 강화 5단계랑 15단계랑 비용이 수십배이상 차이나죠;;
2.강화단계 하락 X
★이건 양심적으로 정말 하지 맙시다 이게 진입장벽이랑 나중에 강화단계 더 올라갈때도 더 걸림돌만 되요.. 지금 60단계--->100단계로 가면 사람들이 무조건 욕하죠;; 이탈도 많이 할테고
3.강화 확률 단계별 실패시 몇번이상 실패시 무조건 강화 성공
이것이 정말 중요한건데 예를 들어 6단계 강화확률이 50%다 그러면 2번 실패하면 3번째 부터는 무조건 성공 이런식이죠 또 15단계 강화확률이 40%다 그러면 3번 실패하고 4번째 부터는 성공 이런식으로 하면 괜찮죠 ...★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최대로 실패하게 조작하지 맙시다 ㅡㅡ
★저 2단계에서 최대 3번인가 4번인가 실패했죠... 심지어 확률이 제가 알기론 80%대 였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강화 확률조작 하면 다 알아요 아 운영자 xx강화 확률 조작하고 있구나 라고 느껴요
10.마지막으로 운영자님들은 아시겠지만 대부분 유저는 몰르는 점을 말하고자 합니다.우선 디지몬 마스터즈는 2009년에 출시해서 이제 어느덧 9년 된 게임입니다. 저는 디마랑 디지몬에 애정을 갖기에 말씀드립니다. 디지몬 마스터즈는 냉정히 말쓸드려서 엄연히 한계가 존제합니다.
왜냐하면 지금 디지몬 마스터즈란게 디지몬 기반으로 하는건데 이제는 더 나올것이 없습니다. 그 이유를 보자면 디지몬 어드벤쳐,파워디지몬,디지몬 테이머즈,디지몬 프론티어,디지몬 크로스 워즈 그리고 이번에 디지몬 제볼루션이 패치되죠 그런데 문제는 디지몬 제볼루션이 다 패치되면 다음에 어떤거로 하냐는게 문제입니다 물론 다음 디지몬 시리즈를 말할수도 있는데 그 디지몬 시리즈를 거의 알지도 못할 뿐더러 인기도 없습니다...(내용도 산으로 갑니다)
정말 인기있는것은 어드벤쳐,파워디지몬 까지 겠죠... 그러면 운영자 님은 선택에 기로에 서겠죠 디지몬 마스터즈를 방치하냐 아니면 다른 오리지널을 억지로 만드냐 아니면 망하느냐 겠죠..아니면 새로운 게임을 만들던가 완전히 다 갈아 엎던가 겠죠...
일자리도 없어질테고 전 이게 앞으로 디마가 해야할 숙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