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건의사항

작성자: Redea
15 0 2019-02-21
[Redea/ 리리스몬]

복귀를 반복을 하면서 든 게임의 전반적인 건의사항

1. 퀘스트 아이템의 드랍율이 너무 심각한 수준 입니다.

디지몬 마스터즈는 여타 다른 RPG 게임과는 틀리게 퀘스트 아이템의 드랍율이 너무나
심각하게 낮은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퀘스트가 재미 있다거나 그런 것이 아닌 하나의 퀘스트를 클리어 하면
다음 퀘스트도 어떻게 진행이 될지 뻔하게 아는 수준입니다.
퀘스트의 다양성을 추구를 못하는 상황이면 하나의 퀘스트를 클리어 하기 전까지의
시간을 줄여 퀘스트 진행을 빠른 흐름으르 진행을 시키는 동시에
유저들의 수준을 끌어 올려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X항체 관련 개선

X항체 가 추가에 따라 여타 환경이 많이 변경이 되었지만 너무 선두에서 치고나가는
유저들만 따라갈수 있는 정도입니다.
선두 유저를 제외한 후발주자 유저의 입장에서는 복잡한 시스템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예를 들어 조그레스 퀘스트를 달성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라이딩 시스템을 처음에 내어 보였을때 처럼 가이드 퀘스트를 개설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보여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쓰는 디지몬만 사용한다.

원래 디지몬 마스터즈는 다양한 디지몬을 사용하여 재미를 추구를 한다는 것을 생각이
되지만 현 상황에서 디지몬 마스터즈의 디지몬은 사용하는 디지몬만 사용을 하는 추세 입니다.
예를 들어 알파몬 각성모드는 각종 미궁이나 던전에서 사용을
스사노우몬은 청룡몬의 던전 등 여타 던전에서 사용을
아포카리몬 사념체나 황룡몬도 사용을 하는 추세이지만
그를 제외한 디지몬은 그냥 유저 개인 만족에 의하여 사용이 되고 있는 추세 입니다.

4. 기간제 아바타 개선 방안

현제 디마는 기간제 아바타들이 유세한 상황입니다.
기간제가 아닌 아바타들과 기간제 아바타들 간에는 너무 큰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동속도는 물론 경험치 추가 옵션 같은 기간제 아바타를 구매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있어서는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린다라고 보입니다.
기간제 아바타를 폐지 하는 대신 아바타의 기본가격을 올리는 쪽으로 한다면
오히려 좋을것 같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