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건의합니다.

작성자: 생명공학
13 0 2019-02-23
디마를 오랜기간, 여러 계정을 키운 유저입니다.
항상 건의사항으로 올라오는 글들의 공통된 사항과
제가 추가적으로 건의 할 사항들을
조목조목 담아보겠습니다.
일단 항상 올라오는 건의 中
가장 오랫동안 쟁점이 되었던

"미궁 입구 퀘스트 및 미궁 퀘스트 아이템 드랍률"

이 건은 미궁이라는 곳 자체적인 몹 리젠속도가 느린 점과 퀘스트를 깨러 오는 사람들이 많아
퀘스트 아이템을 드랍하여 다음 층으로 진행하기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미궁퀘스트의 난이도 조절을 위해 자체적인 드랍률을 높히기 보다는 미궁 내에 몹 리젠속도 혹은 특정 몹의 리젠장소를 넓히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들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두번째 쟁점으로는

"신규유저의 진입장벽이 높다"

이 건은 온라인게임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특히 오래된 게임들일수록 점점 더 심해지는게 현실인 것 같습니다.
오래한 유저는 어쩔 수 없이 좋은 아이템과 좋은 디지몬을 가질 수 밖에 없고, 업데이트도 유저 평균 레벨이 높아짐으로써 더 많은 컨텐츠를 내놓을 수 밖에 없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무브게임즈 자체적으로 신규유저들을 위해 점핑 이벤트, 아이템 지급 이벤트 등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기에 더 이상의 쟁점이 안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오히려 저를 포함한 유저분들이 모르는 부분을 도와주는게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들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세번째 쟁점으로는

"과금 유저와 무과금 유저의 격차"

이 건은 따로 말 안드려도 사실 다들 아는 부분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무브게임즈에서 항상 무과금 유저들을 위해서 각종 아이템을 지급해주고 있고,
더 이상 과금을 하지않아도 이전처럼 진화를 못시키거나, 레벨업에 지장이 있거나 하지 않습니다. 위 문제는 더 이상 쟁점이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들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네번째 쟁점으로는

"생각없이 확성기로 싸우는 자, 오토 돌리는 자 등등 유저 자체 인성 문제"

확성기로 싸우는 사람들이 하루에도 두 세번은 있기에 글쓴이는 항상 팝콘을 준비해두고
디마를 키는 편입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가 무엇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할 말이 없지만서도
그 싸움에 당최 관련도 없는 사람들이 그 글을 굳이 보도록 확성기로 해야하나 싶기도 합니다.
이건 유저 인성 문제이기 때문에 따로 방법이 없지만, 가능하다면 심한 욕설이 오갈때는 자체적으로 "확성기 제한" 등 제제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오토 프로그램을 메크로프로텍터로 잡기에는 문제가 많기에
다른 시스템을 도입해 주셨으면 합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들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다른 문제들도 많지만 제가 글을 정리하는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정리하여 후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