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건의합니다

작성자: Vivien
9 0 2019-02-25
안녕하세요 [루체몬/Vivien]입니다

저는 많은 디지몬들을 활용하고 육성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도록 디지몬과 관련된 건의를 드리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지나치게 몰린 밸런스를 정리하고, 낮은 순위에 있는 디지몬들을 위한 여러 방안으로 밸런스를 망가뜨리는 것이 아닌 서로 상생하고 또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점을 고려하여 제시합니다. 제 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사용되는 디지몬은 조그레스, 조그레스X, 하이브리드 등에 치중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던전에 등장하는 디지몬의 속성에 따라 분리되긴 하지만 던전 자체가 상위 컨텐츠이기도 하고, 최상의 결과물들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적용되는 것임에는 불만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 던전을 입문하고 정복하기 위한 디지몬들만이 현재 사용되고 있는 상황에서 던전이나 사냥이나 할 것 없이 여전히 사용되지 않는(혹은 사용할 수 없는) 확장 궁극체, 초궁극체의 디지몬의 활용도나 실용성이 매우 뒤떨어져 있는 바, 이러한 점을 지적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건의하고자 합니다.

1. 특수성을 가진 디지몬들의 활용
로얄나이츠, 7대 마왕, 3대 천사 등의 단체를 구성하고 있는 디지몬들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능력치를 분배해 상향시키는 것을 기대합니다. 또한 이러한 디지몬들을 위한 특수 던전, 이벤트성 맵 등을 제시하여 보다 넓고 다양하게 사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게임의 재미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 디지몬 도감 버프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최상위 덱을 제외하고 몇몇을 중복가능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든지, 혹은 1번에 해당하는 디지몬들을 보유했을 때 추가되는 효과(3대 천사 제외)를 준다든지와 같은 여러 방면으로 많은 디지몬을 이용할 수 있게끔 디지몬 도감 버프 적용을 확대, 활용한다면 일반 디지몬 상향에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3. 확장 궁극체, 초궁극체가 없는 디지몬의 상향
이러한 디지몬들의 경우, 각 단계의 진화 레벨을 더욱 높인다든지(11, 25, 41이 그 이상) 혹은 이 디지몬들만 사용가능한 낮은 스펙의 던전이 주어진다든지 등의 방향을 제시하여 다른 디지몬들의 성향에 의해 심각하게 도태되어 있는 아이들을 위한 상향이 반드시 필요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버프나 조치가 분명히 필요하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던전의 보상에 관해서는 게임 내부적 문제이기 때문에 이것에 대하여는 각설하고(절대로 이 보상이 상위 컨텐츠에 버금가는 보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랜덤 박스는 주어질 수 있으나 확정형 아이템이 주어지지 않아야만 합니다.) 단순히 그들만을 위해 만들어진 던전으로서 이벤트성의 맵이라면 충분히 그 역할을 다할 수 있을 거라고도 생각합니다.

4. X항체 디지몬의 효율성
X항체(이하 엑항) 인자에 대해서는 희소성이 요구되는 바, 필자는 현재의 확률이나 획득률에 관해서는 다른 의견이 없음을 밝힙니다. 현재 등장한 엑항 디지몬 중 엑항 조그레스를 제외한 여럿 디지몬들은 사용도가 제한되어 있고 일반 디지몬과 비교해 크게 월등하지 않고, 또 낮은 획득 확률에 비하여 능력치가 비교적 낮기 때문에 사용하기 부담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워엑, 메엑, 듀엑 또 데크스돌고라몬 엑스 등 많은 엑스항체 디지몬들을 위한 버프가 필요하고 또, 단순한 상향만이 이루어질 것이 아니라 차후 전개될 많은 내용에 따라 충분한 밸런스 설명과 함께 능력치의 차등 분배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5. 기타
인벤토리(창고, 가방) 부족 - 많은 아이템의 비해 너무 작은 용량의 인벤토리 개선

일일 접속 보상 상향 - 다수 유저를 위한 이벤트는 설날 시행되었던 이벤트를 통해 분명히 그 효과를 보여줌으로써 현재 디마 상황에 꼭 필요한 상향이라고 생각됩니다.

테이머 만렙 확장 - 테이머 레벨을 상향함으로서 테이머를 키우는 재미를 더욱 늘리고 그에 따른 보상을 통해 게임의 목표의식을 더 높이 설정, 게이머가 즐길 수 있는 가장 원초적인 컨텐츠의 추가가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테이머 레벨에 따른 보상 확장 - 테이머 만렙 달성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시간에 비해 턱없이 부족함으로서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여 레벨업의 흥미를 느끼고 도전의식 등을 자극하여 더 재밌는 게임이 될 수 있는 한 부분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상으로 제가 제시한 부분들을 고려해주시어 더 재밌고 즐거운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디지몬 마스터즈, 무브 게임즈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항상 이 게임을 위하여 투자하여 주시고 플레이하시는 유저분들, 그리고 운영하고 업데이트하며 유저를 위해 힘쓰시는 디마 무브게임즈 운영진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건의를 마칩니다. 앞으로 더욱 신선하고 서로 상생하는 게임이 되기를 바라면서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