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건의사항 작성의 件

작성자: 혀니v
18 0 2019-02-25

[루체몬 서버 - 혀니v]

안녕하십니까.
루체몬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혀니v 입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을 건의하고자 하니 검토부탁드립니다.

1-1. 디지몬 쏠림현상
- DMO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 생각됩니다.
신규 디지몬이 제작되어도 결국 도감채우기용으로 쓰일 뿐, 전혀 활용되지 않습니다.
DMO의 컨텐츠가 부화, 육성에서 끝난다면 문제가 없지만, 던전이 존재하고
그 던전을 클리어 하기 위해선, 알파몬, 오메가몬, 아포카리몬, 밀레니엄몬이
교과서처럼 되어있고, 메모리스킬 역시 특정 스킬로 편중되어있습니다.

1-2. 쏠림현상으로 인한 문제점
- 무브게임즈는 기업이고 어쨌든 '수익' 이 있어야 하며, 수익을 얻으려면 신규유저의
유입이 활발한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는 신규유저의 진입장벽을 높이는데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기존 유저 또한 위의 디지몬을 '당연히' 키우며 디지몬의 정체성인 다양성을 해칩니다.
이는 후에 추가될 PVP 시스템에서 더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앞으로 X항체 디지몬들이 추가 될 수록 로얄나이츠 온라인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게임 자체가 신입유저는 쫒아가기 힘든 '고인물'이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1-3. 해결방안
- 디지몬 리밸런싱? 이 방법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닙니다.
밸런싱 다시 맞춘다고 유저들이 갑자기 다른 디지몬을 키우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제 생각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조그레스 디지몬은 참가할 수 없는, 궁극체, 초궁극체만 입장 가능한 던전을 만들고,
그 던전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으로 돌아가, 현재 유저들이 알파몬, 오메가몬, 아포카리몬, 밀레니엄몬을
키우는 이유는, 어쨌든 던전을 조금 더 수월하게 클리어하기 위함이고,
던전을 클리어하는 이유는 업적이든, 아이템이든 '보상'을 얻기 위함입니다.

1-4. 구체적인 방안
1-4-1. 조그레스 입장 불가
- 궁극체, 초궁극체 전용 던전 만들기
1-4-2. 전용 던전의 보상은 기존의 다른 던전들에 준하거나 더 높게.
- 그럼 불만을 갖는 유저들이 있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겁니다.
대신, 궁국체, 초궁극체 전용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업적 및 보상을
궁극체, 초궁극체에만 적용 될 수 있도록 제한을 걸어두면 됩니다.
만약, 궁극체, 초궁극체로 클리어 했으니 다른 던전들보다 보상을 짜게 준다?
그럼 유저들은 이 궁극체, 초궁극체 전용 던전을 갈 이유가 사라지게 되는 겁니다.
얻을 수 있는 보상에 제한을 걸더라도, 다른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보다
더 좋게 만들어야 하며, 이는 궁극체, 초궁극체가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1-5. 예상되는 효과
- 디지몬 쏠림현상 완화
- 신규유저의 진입장벽 완화 -> 이는 잠재적인 캐쉬템 구입 유저의 파이 증가



2-1. 루체몬 사탄모드 상향
-최근 리밸런싱을 통해 상향이 되었지만 많이 부족하다고 느껴집니다.
게헤나의 시세와 루체몬 사탄모드의 실용성을 비교하면
도대체 왜 게헤나가 이 가격이어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그렇다고 캐쉬템으로 쉽게 풀어버리면 어렵게 구한 유저들을 무시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결국 답은 사탄모드의 상향 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이자면, 루체몬 사탄모드의 능력치는 스사노오몬에 준하게
설정하는 것이 타당하다 생각됩니다.
어차피 속성차에서 루체몬 사탄모드가 스사노오몬에 밀리기에 능력치를 갖게 맞춰주는게
가장 타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상, 제가 DMO 운영진에 건의드리는 2가지 사항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