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건의합니다

작성자: ATM자동파괴기
14 0 2019-03-04
지금 디마의 전투시스템은 너무 단순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도 모자란 스펙을 매꿀 방도도 없어 많은 뉴비들이나 무과금 유저들이 계속 자신과 고인물들을 비교하며 자격지심을 갖게 되는것 같습니다. 디지몬 마스터즈의 매력은 좋아하는 디지몬을 다양하게 키우는 재미라고 생각하는데 사냥도 재미없고 던전에서 사용할수 있는 디지몬은 지극히 적습니다. 이는 다양한 디지몬을 구현해놓은 디마라는 게임에서 어드벤티지를 버리는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건의하는 바는 스킬에 부과효과를 부여하는것, 그리고 그것을 특성 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이 직접 디지몬의 스킬들을 다양한 전략에 맞춰 강화하는 것입니다.

제가 말하는 특성 시스템은 블리자드의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특성 시스템을 말하는 것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특성 시스템은 영웅들이 성장에 따라 기존 스킬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보조 스킬을 배울 수 있게 해 선택에 따라 계속해서 변화를 줄 수 있는 특성 시스템입니다. 다양한 선택지를 통해 패널티를 수반한 스킬강화를 행할 수도 있고, 다양한 부과효과들을 부여하죠. 이런 특성은 선택지에 따라 영웅들의 역할군까지 변경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디마에도 도입한다면 디마에도 다양한 전략과 유저들의 연구가 일어날 것입니다. 디지몬들의 스킬에 캡슐 디지몬에 존재하는 부가효과를 다른 디지몬도 쓸 수 있게하고, 그 외에도 힐이나 버프를 부여해 디지몬마스터즈에서도 다양한 역할군을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비교적 뉴비 분들도 서포터 같은 것을 통해 공격력 관련 스펙에 구애받지 않고도 던전에 참여하고 스펙을 더 쉽게 올릴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이 시스템을 통해 가장 바라는 바는 지금 존재하는 요일던전 버프와 더불어 특성 시스템으로 궁극체까지 다양한 디지몬들이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이용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디지몬을 어렵게 만들어서 키웠지만 사성수 던전은 커녕 하위던전도 끼워주지 않는 디지몬이라는걸 알게되면 참 상심이 큽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애정캐가 디지몬 보관소나 잡아먹는 짐이 되죠. 자신이 좋아하는 디지몬에 투자할수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더 디지몬 마스터즈에 애정을 가질 수 있을것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디지몬 마스터즈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디지몬을 키우고 던전도 돌며 애정을 만족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