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자님 이건 모두가 공감하는 의견입니다 한번 읽어봐주셨으면 합니다

작성자: 청아
118 0 2022-05-21
모바일 글작성이라 정리가 제대로 안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일 큰 문제는 누구나 거론하는 현금 유도 입니다.



[ 예상 가격이지만 비슷한 금액이니 별로 차이점은 없습니다.]

달마다 유지비만 간추려서 작성하였습니다 참고 해주세요



1. 장비 유지비 7000원 (에너지충전 값)

2. 멤버십 유지비 12000원

3.  조그레스, 디지오라 10000원



이 부분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장비 유지비 말그대로 기존에 있던 장비가 기간이 다 지나게되면 (에너지충전) 아이템을 구매하고 

기간을 늘릴수 있는 기능을 합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 시스템은 말이 안됩니다 

기간제가 아닌 영구제로 바뀌어야 합니다



물론 기간제 아이템을 팔지 말라는 말은 아닙니다

기간제 장비 아이템이 있어야 초반 유저가 중반 유저까지 이르기에 충분히 필요한 아이템이라고는 생각합니다다

허나 후반 , 극후반 유저들은 굳이 아이템을 사가며 유지를 해야할까요?

쉽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예를들어서

메X플  이라는 게임이 지금까지도 오래 유지되는데에는 이유가 있는겁니다 

이 회사는 5개를 가지고 5개를 줍니다

근데 디지몬 마스터즈 운영자님들은요? 10개를 가지고 1~2개를 줍니다

무슨말인지 이해하셨나요?





초 중반 유저들은 어쩔수없습니다 RPG 게임 특성상 

흔히 말해 노가다 , 현질 당연히 있어야합니다 

근데 현질도 적당히 유도를 해야 게임에 사람이 모인다는거죠 



말의 주제가 자꾸 이상한대로 벗어나는데 

전부는 안되더라도 이런 기본적인 유지를 시켜야하는 것들은 영구제 아이템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예를들어 사성서 어려움 던전이나 사성수 노멀 던전애서 확률적으로 아이템 드람을 하여 

그걸 모으고 또한 사성수에서 기본 바지가 나오면 사성수 어려움 던전애서 뜬 아이템과 

조합하여 영구제 장비를 얻는다. 이런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아니면 마일리지를 모아 마일리지를 캐쉬처럼 쓸수있게해서 유지를 할수있게 해주던가요 

그럼 노가다를 하는 사람들도 마일리지를 차곡차곡히 모아 멤버십을 산다던지 충전용 에너지를 산다던지

하지 않을까요? 디지몬마스터즈 운영하시는 관계자님들 

어떻게해야 돈을 벌고 어떻게 해야 이득을 볼수있는지만 생각하지말고 

저희의 편의를 생각해주세요 불편합니다 정말로

현질 유도가 낮아지고 마일리지 시스템과 통합 경매장 시스템만 도입하셔도 

디지몬 마스터즈는 충분히 인기가 많아질수있는 게임입니다



제발 저희가 사랑해서 원해서 하는 게임을 만들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하지만 

운영법에 신경을 써주세요 할말은 훨씬 더 많지만 

운영자님들도 다 아시는 문제이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