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몬 마스터즈, 무브게임즈가 건강해지길 바라면서

작성자: 구라핑
16 1 2024-10-14
현재 디마의 상황을 고려해봤을때 모든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없겠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6가지에 대해서 건의를 해볼까 합니다.
일단 근본은 동일합니다.


1. 각종 오류 및 버그 해결
아마 수많은 유저분들이 가지고 있는 불만사항중, 많은 인원들이 공통된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며, 이 문제를 해결하지 말자는 유저는 없을것입니다.
티켓 증발 후 보상 불가, 아이템 증발, 레이드 중 튕기는 현상, 던전 무한 로딩, 속성 칩 증발 등등 각종 오류 및 버그 해결이 가장 시급한 문제입니다.

2. 게임 속 재화의 유동성 있는 사용을 위한 패치
현재 게임에 있는 재화(T,M,B) 등으로 게임 자체의 운영 내에서 사용할만한 재화가 아닙니다. 게임사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위탁상점 및 유저들간의 거래로만 이루어지죠. 조금 기대하고 있습니다만, 15주년 이벤트로 게임 재화로 구매할 수 있는 메리트 있는 아이템이 나왔으면 합니다. 그래야 유저들간의 거래보다 게임사에서 재화를 회수 할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3. 던전 난이도 하향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주변 유저분들에게 많이 들은 내용입니다만, 무과금 및 소과금 유저들은 퀘스트 해결에 있어서 던전 클리어에 큰 어려움을 겪습니다.
퀘스트 완료용으로 혼자 꺨 수 있도록(단, SSS급 이상의 디지몬이 공략 연구로 클리어 할 수 있는) 패치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 사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조금은 반감을 가지는게, 요즘 길드에서 인원 모집도 하고 같이 클리어 해달라고 하면 도와주는 분위기라서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만, 어쩌면 혼자 게임을 즐기고 싶고 스스로 게임에대해서 연구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과금이 아니면 해결할 수 없다는 결과를 내렸을때의 참담한까지 고려를 한다면 그래도 나쁘지 않을거라고 생각됩니다.

4. 주기적인 점핑이벤트를 제외한, 신규 유저들에게 기본적으로 SSS급 디지몬 지급
장사꾼들에게 많은 질타를 받을법한 제안이지만, 사실 이정도만 된다면 신규 유저 유입에 큰 해결방안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디지몬 마스터즈라는 게임을 즐기면서 우선적으로 메인퀘스트에 대한 중요성이 굉장히 큰 요소로 따라오는데, 메인퀘스트 중에서 어려운 던전을 클리어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디지몬에 대한 의문이 생깁니다. 내가 키우는 이 디지몬 따위로는 해결 할 수 없는것인가, 클리어 하는게 불가능 한 것인가..무튼 이런 모종의 고민들이 신규 유저들에겐 큰 벽으로 다가옵니다. 원하는 디지몬에 한해서 1회 SSS급이 지급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시장을 크게 망치지 않는 큰 예시로는 1. 세인트가르고몬(진) 2. 벨페몬(진) 3. 루체몬사탄모드(SSS급으로 상향 조정 요청)

5. 고인물 유저들에게 이루어지는 또다른 보상
*뉴비와 고인물과의 격차를 일으키자는 말이 아닙니다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고인물분들이 있기에 디지몬 마스터즈가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어떻게 보면 디지몬 마스터즈라는 게임이 지금까지 운영됨에 있어서 운영비로 쓰여졌을 고인물 분들의 돈을 생각하면 사실 무브게임즈의 디지몬마스터즈는 고인물들이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이디를 최초로 만든 시점으로 해서 보상을 하면 어떨까 생각을 해봅니다(참고로 저는 디지몬 마스터즈를 예전에 즐기고 약 2달 전부터 즐겨온 중고뉴비이며 기존 아이디는 키우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키울 생각이 없는 유저입니다)
고인물 분들에게 추후 이루어질 패치와 관련해서 어느정도 빠르게 컨텐츠를 즐길수 있게 보상을 해주는 방법(추후 나올 악세사리를 대비해 옵션변경스톤을 약 1000개 지급) 혹은, 최근 메타가 급격하게 변경됨에 따라, 추세에 맞게 체력관련 칩을 지급(체적칩, 체크칩) 등등,, 더 좋은 방안이 있겠지만 생각이 나질 않네요. 현명하신 운영진 분들이 힘을 써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6. 테이머 및 디지몬 패치
사실 디지몬 이라는 게임이 향수게임인것은 아실겁니다. 디지몬마스터즈라는 게임이 정말 맘에 들어서 하는것도 있겠지만, 결국 우리는 ‘디지몬’이라는 것을 보고 시작한 경우가 대부분일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저도 그렇구요.
테이머의 고유 스킬 삭제 및 선택 가능으로 변경 -> 실제로 사용되는 테이머들은 메타에 맞게 스킬이 들어가있는 테이머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으로 꼭 필요하다고 느끼는것이 패시브 및 액티브 스킬 변경 가능
예시) 테이머 선택시 속성1 공격력5% 속성2 체력10% 선택(중복불가), 액티브 스킬 선택
이렇게 해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 테이머 및 아바타의 가격 안정화로 인한 게임 내 과금 가능성 상향(굳이 비싼돈을 들여 게임 내 재화로 구매하지 않고 적절한 과금으로 테이머 및 테이머 아바타 및 스킬 구매)

다음으로 디지몬 관련된 내용인데 이건 조금은 과한 욕심이겠구나 싶으면서도 진행하면 좋을거 같아 긴글 올려봅니다.
디지몬 이라는 것도 등급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한계치를 조금은 풀어주셨으면 합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면, SS+등급의 디지몬은 SSS+ 까지 올릴수 있는 시스템, U 등급 디지몬은 꾸준한 육성으로 재초월이 가능한 시스템이 이루어지면 어떨까 싶습니다.
한계치가 정해져 있고 더이상 키울게 없는 엔드스펙의 유저들은 그냥 피규어 모으는 게임이 아닌, 자신이 진심으로 좋아하는 디지몬에 진심으로, 적극적으로 육성하는 시스템이 이루어지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예시) 현재 명시되어 있는 디지몬에 대해서 2~3단계 정도 등급을 올릴 수 있으며, 등급을 올리기 위한 조건은 다음과 같다
레벨 140/170/200 속성작 20000/50000/100000 크기 133%/140%/150% 강화 75강/90강(적중도 추가)

대략 이정도..허심탄회하게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