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머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38935 2009-11-17
 
 안녕하세요. 닷트 본부 입니다.
 
 아직 오픈 초기 단계라 많은 문제점들이 있지만,
 그럼에도 디지몬 마스터즈 사랑해 주시는 테이머 여러분께 먼저 감사 인사드립니다.
 
 홈페이지 내 게임 시스템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이 부족하여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 몇 가지 시스템 적인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해 공지를 올립니다.

 다음 내용을 확인하시여,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1) 용병 진화 슬롯은 왜 닫혀 있나?
       같은 용병 디지몬 알이라 하더라도 크게는 3가지 타입이 존재 합니다.
  
        -. 일반 > 성숙기까지 진화 가능
        -. 고급  > 완전체까지 진화 가능
        -. 레어 > 궁극체까지 진화 가능
 
       위 3가지 타입 중 어떤 알을 습득하여 부화시키는 지에 따라
       진화 가능 레벨이 결정됩니다.
    
        단, 현재 쿠네몬, 도그몬, 도베르몬, 두리몬, 스타몬, 카우보이몬
        키위몬, 페티메라몬과 같이 성숙기부터 진행되는 디지몬 혹은 고급 진화체까지
        추가가 덜 된 디지몬은 1가지 타입 디지몬알만 존재합니다.
 
        이후 디지몬 진화 슬롯은 타입과는 상관없이 강제로 확장 시키는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며, 타입에 따라 부화 난이도 역시 동일하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 타입별로 드랍 확률만 차이가 있습니다 )
 
        슬롯 확장 아이템은 퀘스트 보상 및 스캔 드랍, 캐시 아이템등 여러 방안을
        고려중에 있습니다.
 
 2) 진화체 크기 별 적용 능력치는 어떤 기준입니까?
 
      디지몬 정보창을 열어 확인하시면 예전에는 크기만 표시되었던 것이
       크기 평균 값[~%]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반 > 크기 평균 값 90% 내외
        -. 고급  > 크기 평균 값 100% 내외
        -. 레어 > 크기 평균 값 110% 내외
        -. 최고급레어 > 크기 평균 값 115% 이상 ( 부화 시 크기 크리티컬 발생 시 )
 
       용병 디지몬을 몇 단계에서 부화시켰는지에 따라 크기 평균 값이
       정해집니다. ( 단계가 높을 수록 크기 평균이 높으며 크리티컬 발생 확률이 높다 )
       하지만 3단계에서 부화했다고 하여 크기가 꼭 작지만은 않습니다.
       낮은 확률이지만 크기 크리티컬이 발생하면 3단계에서도 최고급레어 단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친화력은 접속을 오래 유지 하기 위해 적용된 시스템 인가요? 폐인만 하라는 건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닙니다.
      테이머와 디지몬간 친화력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테이머가 착용하는
      장비아이템으로 상승시키는 능력치 입니다.
 
      현재는 장비 아이템에 소켓 (능력치 아이템 )을 합성할 수 없지만
      이후에 장비 아이템에 다양한 능력치 아이템을 합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디지몬간 친화력은 해당 능력치 아이템을 장비와 합성하여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 기존 10%로 고정되어 있던 것은 해당 친화력을 올릴 수 있는
          기반 시스템이 구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임시로 적용되었던 겁니다.    
          시간 별로 친화력이 올라가는 내용은 일종의 능력치 상승 버프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해당 장비 아이템으로 올린 친화력은 하락하지 않습니다.
 
 4) 친화력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세요.
 
     -. 디지몬과 떨어져 있는 시간이 길어 질 수록 친화력은 하락합니다
        로그아웃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 버프 해제 )
 
     -. 디지몬을 위험 상황에 계속 방치할 시 친화력은 하락합니다
         Max HP에서 20% 미만이 되었을 때 친화력 1 하락하며
         현 상태를 계속 방치 했을 시 친화력은 시간에 따라 감소합니다.
 
     -. 맵을 이동하니 친화력이 0이 됩니다
         현재 친화력 시스템에 버그가 존재하며, 수정 중에 있습니다.
         명시된 상황이외에 친화력에 변동이 발생한다면
         버그 게시판을 통해 내용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패널티가 테이머 경험치 10%라니요! 심한거 아닌가요?
      네 테이머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조정 예정 중입니다.
 
 아직 오픈 초기 단계라 컨텐츠 부족 및 밸런스 등 문제점이 많은 점 잘 인지하고 있습니다. 
 개발팀 팀 운영진 모두 테이머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완성도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보다 많은 것들이 갖춰 질 것임을 테이머 여러분에게 약속 드리며,
 보다 진화된 디지몬 마스터즈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